본문 바로가기
살림/수납

※가끔 쓰는 필기도구 수납법-치약포장박스를 이용해요^^(쭈쭈뽕,알뜰,살림,수납,노하우)

by 쭈쭈뽕 2008. 11. 6.

※가끔 쓰는 필기도구 수납법-치약포장박스를 이용해요^^(쭈쭈뽕,알뜰,살림,수납,노하우)

<<<

쭈쭈뽕이 이번에도 잼난거 들고 왔어요.

잼난거라기 보다는 허접한거 일수도 있겠네요^^

얼마전 생활용품 선물박스를 받았어요.

선물주는 사람도 부담이 덜하고

받는 사람은 더더 반갑고 활용성이 좋은 생활용품 선물^^!

그 안에는 삼퓨,비누,바디클렌저 요런것도 있고

치약이 무려여섯 개나 들어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첨에는 화장실 수납장에 그냥 넣으려다가

가만 생각하니 요~~포장박스가 여섯 개나 한꺼번에 와서

요거 활용하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또 가만 생각해보니 화장실 수납장이 두개인데

하나는 수건넣고 화장지 넣으면 딱..자리가 없고

화장실 벽구석에 애매한 모양.즉 부채꼴모양의 수납함에 자리는 많은데

요긴 길이만 길었지 요런 각이진 치약박스는 수납하기 힘들더라구요.

뻑하면 넘어지고 떨어지고 ㅋㅋ

그래서 치약통은 아이 서랍장에 돌아다니는 필기도구 넣기로 하고

치약은 며칠전 씻어놓은 우유팩으로 수납들어갔어요.

허접하지만 남의 살림 구경하는것도 재밌으니 구경해보셔용^^!~~

자 널부러져 있는 치약박스를 모아주어요.

치약은~~쏘옥~빼주고요.

요렇게 일단 모아봤어요.

보니..그림이 되네요^^~~

이런거 만들때는 모양과 크기가 똑같아야 하지요.

수납장이 클경우엔 요대로 붙여서

치약 넣는 치약보관함으로 쓰셔도 되요.

붙여서 쓰면 좋은게 누가 건드려도 흐트러지지 않고

어차피 치약은 낱개로 안사고 한꺼번에 사진 요런 수납법도 괜찮을거 같지만

그치만 우리집 실정에는 안맞는 관계로

치약은 일단 모두 빼주고 다른 곳(우유팩)에 수납했어요.

일렬로 세운후 테이핑을 해요.

눕혀서도 한바퀴돌리고

저는 탄탄하라고 세번 돌려 붙여줬어요.

으하하 다 붙여준 사진인데요.

근데 하나가 잘못해서 꺼꾸로 붙였네요.

그래서 여는 곳이 ..일치가 안되지만 뭐..괜찮습니당^^

펜을 종류별로 넣어요.

색연필,또 연필 싸인펜 볼펜,또 기타등등

대략 연필은 열여섯개정도 들어가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던걸요.

두꺼운건 얼마안들어가서..별로지만 연필 볼펜 요런거는 수납력 좋아요 ㅎㅎ

가까이서 한번^^!

연필은 바자회때 사놓은게 많아요.

정말..펜은 부자인듯..

치약박스 많이 모아서..큰 펜전용 수납함을 만들려고 해요^^ ㅋㅋ

웃기죵?~

꺼낼 때는 요렇게 꺼내면 되요.

자주 쓰는 것들이 아니어서 저는 일단은 저렇게 입구를

원래 그대로 놔뒀지만

자주 쓰는거라 여닫을 일이 많다면 테이프로 한번 감아주면되요.

여닫는 일이 많을 경우엔 찍찍이를 달아도 편리할것 같구요.

자 그럼 치약은 어디 갔냐구용?

자..화장실로 가볼께요.

이리로~~

제가 아까 얘기드린 반달모양의 수납함..

여기는 모두 길쭉하게 세워서 수납해야 되용..

안그럼 유리문이 안닫기죵..

그래서 치약을 유리팩에 넣어 끼웠어요.

무려 6개가 다 들어가요..

요렇게요.ㅋㅋ

조렇게 넣고 함께온 샴푸..린스 요런거 넣으니까 수납함 한칸이 딱 차던걸요.히히

저는 치약이 안쪽으로 들어가서 우유팩을 그냥 뒀는데 눈에 거슬리는 분은 요것또한 시트지로 샤라락 감싸주세요^^!

참참..치약광고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놔두시기 뭐한 분들..

시트지로 이쁘게 꾸미시면 되는데요.

저희집엔 이쁜기 없어서 그냥 갖다대고 사진으로 찍어만 봤어요.

이쁘게 만들고픈 분들을 위해서

뽕이가 시뮬레이션으로 미리 시트지 붙여봤어요 ㅋㅋ

<<<갖다댈걸 갖다대 뽕..이게 어찌 시뮬레이션이냐?^^

암튼..

이쁜 시트지 있으심 그냥 붙여주심되요.

뭐들었는지 칸마다 표시하구요^^

저는 요거 앞으로 많이 많이 모아서 ㅋㅋ(<고물수집상도 아니고)

6*6

가로 여섯개 세로 여섯개 정도로 붙여서 펜전용 수납함을 만드려고 하거든요.

그때..오늘 못보여 드린 이쁜 수납으로 만들어 보여드릴께요.

그땐 이쁜 시트지도 붙이고

근데..꽤 오래 걸릴듯하네요. ㅋㅋ

치약을 앞으로도 몇개나 더 모아야 하는지....

그치만 말예요.

제가 성격상 모으고 이런거 못했거든요.

제가 얼마전 올렸던 우유수납함도 보셨죵?

그거 하면서 인내력이랄까 참을성이랄까~

또 준비성이랄까..이런걸 배웠어요.

만약 저처럼 바로바로 무슨일이든 해치워버려야하고

또 차근차근 준비하는거 싫어하셨던 분들..

활용성은 뒤로하고라도 한번 이런 재활용품 차곡차곡 모으는 취미 가져보세요.

성격도 조금씩 고칠수 있는거 같아 좋습니다.

덧붙여서 드리고픈 말씀은

우리가 물건 살때 포장비용까지 지불하고 계산하시는거 생각하시면

재활용하는거에 관심이 좀 가실거예요.

저도 그런 개념이 좀 생기니까~재활용자체가 재밌네요^^~~

앞으로 더 실용성있는 재활용..많이 해볼께요..님들도 뽕이 많이 구경시켜주세용^^

그럼..뽕이 더 잼난거 맛난거 데리고 올께욧~~

뽕이 한번 열나면 보이는거 없는 불같은 사람이지만 ㅋㅋ

평소엔 순한 양과도 같은 사람이랍니다 아니..토끼수준..ㅎㅎ<<자랑이라고 하냐?뽕~~

그러니..제 블로그 자주 오시는 분들..

아무 말씀이라도 좋으니..우리 소통하는 재미 가지기로 해요^^!~

제 블로그 묵묵히 이뻐해주시는 이웃님 많으신거 압니당 ㅎㅎ

지금 그대로도 좋구요.

저랑 소통하는 재미도 느껴보실 분은 언제라도 말씀남겨주세요..만만한 뽕 그럼..또..휘리릭 올께용^^*~~

참고 재활용 작품???

우유팩으로 만드는 만능 수납장/와인수납장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어요.

이왕 오신김에..쭈쭈뽕 블로그

두루두루 구경하고 가시와용~

수납은 물론,맛난 요리,재미난 일상 얘기도 많답니다.

참참..재미로 만든것도 구경하시면 재밌으실 거예요

*맛난거 재밌는거 풍성한 블로그 매거진 -쭈쭈뽕 블로그!*
<<요거 클릭하면 블로그 현관으로 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