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먹거리

※군고구마 만들기 참 쉽죠잉~! 오븐에 휘리릭 돌리면 끝*(쭈쭈뽕.겨울먹거리.군고구마,고구마효능,마이크로비오틱)

by 쭈쭈뽕 2010. 1. 25.

※군고구마 만들기 참 쉽죠잉~! 오븐에 휘리릭 돌리면 끝*(쭈쭈뽕.겨울먹거리.군고구마,마이크로비오틱,고구마효능)

군고구마 드세용^^!

속이 촉촉하니 그냥 손이 절로 가지만서두

잠깐만요.

그냥 드시면 안되요.

이제 나온 따끈따끈한 군고구마라 손이 데일 수도 있당게롱용~

물론 아무 생각없이 입에다가 넣었다간

며칠동안 입천장이 너덜너덜해진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가 있다는거 ㅎㅎ

그치만요,

입천장이 좀 데이면 어떻습니까?

군고구마의 참맛은 뜨겁고 촉촉한 그러면서도 탄내가 살짝기 나는 바로 그 맛에 있습죠.

눈으로지만 맛나게 뜨겁게 드셔보시와요..

어서요!

요즘은 직화냄비라고 그게 있다는데 얼마 안하는데 살까말까 하다

그냥 넘어갔네요.

직화냄비로 고구마를 구우면 그것도 참 맛나고

금새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전 오븐으로 굽습니다.

오븐으로 구우면 정말 맛있어요.

군고구마 그맛!!!

요렇게 고구미를 하나씩 호일로 감싼후~오븐에 넣어줘용^^

오븐에서 고구마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

대략 40~50분 정도 구워주면 오케이!

넘 뜨거울때 벗기면 안된다네~~^^

손이 데일수도 있거든용.

요렇게 맛난 고구마!

아흥 먹고 싶으시죵?~

요렇게 껍질을 까놓으면 노르스름~~

속살좀 보셔용~

아 해보셔용~~

입에 넣어드릴께요~ㅎㅎ

요거 요거 입에 들어가면 살짝 군내가 나는게

또 껍질은 조금 꼬들한기

또 속살은 혀가 데일만큼 뜨거우면서

또한 촉촉하지용^^

그냥 찜통에 쪄내거나 삶으면 요 촉촉하고 꼬들거리는 이중의 맛은 맛보기 힘들잖아요.

그런데 요렇게 구워놓으면 다중인지 이중인지 ㅋㅋ

그런 여러 가지 식감을 즐기실 수가 있다지용.

달기도 ..훨씬 달구용.

달기가 두배는 증가 되는 것 같아용~제 느낌엔~~^^

고구마 보다보니 급 배가 고파지네용 ㅠ,ㅠ

다른 것보다는 야밤에 먹을만한데..

그래도 , 밝은 대낮에 먹어야 살로 안가겠죵^^

그러다보니 옛날 생각나네요.

제가 고구마를 그리도 많이 먹었는데

오빠들이 놀렸다죠.

팔뚝살을 꼬집으면서,,

요거 다~~고구마살인기라~~함시롱~ㅋㅋ

아직도 그 고구마 살이 남아 있나봐용.

팔뚝이 실한 고구마네요.

참,호일은 열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감싸는 것인데

얇은 고구마는 요거 안감싸고 20~30분만 구워줘도 맛나게 잘 구워진답니당^^

아이들의 건강에는 요 고구마가 왔다래요.

물론 성인에도 좋구요.

요게 대장암을 예방한다잖아요?!

장건강에는 최고래요.

이왕이면 날것으로 먹으면 좋구요.

찌거나 굽거나 삶아 먹을 때에도 껍질은 같이 먹으라고 하더군요.

유명한 한의사분이 그러시더라구요.

껍질을 같이 먹으면 고구마 먹고 난후 신물이 올라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구용.

그러고 유명한 드라마 있었잖아요?!

엣지있는 김혜수씨가 나오는 드라마[스타일]에서 나왔던 [마이크로비오틱]조리법과도 통하구용^^~

껍질이나 뿌리등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이상 하루 뽕이가 자주 먹는 고구마 이야기 해 드렸어용.

야심한 시간에 먹거리라~염장샷인가용?~ㅎㅎ

내일은 맛난거 많이 드시고 더더 건강해지세용~~

편안한 밤되시와용..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