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프로거/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아삭이야기NO.1 지펠아삭 체험단 발대식 풍경(WITH 봉우리찬김치의 이하연 명인의 김치클래스)

by 쭈쭈뽕 2009. 9. 25.

※[김치냉장고] 아삭이야기NO.1 지펠아삭 체험단 발대식 풍경(WITH 봉우리찬김치의 이하연 명인의 김치클래스)

.

멋이란 무엇일까요?

사람이 살아가면서 좀더 아름답고 향기로운 이상적인 무언가를 향하는 몸짓!

또는 마음~이 아닌가 합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에게 보여 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깊은 맘속에서 우러나오고 동경하는 그 '멋'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어느 날~

어느 아침과 같이 정신없는 하루를 시작했어요.

큰 아이부터 깨워서 밥먹이고 학교 보내고

아들내미는 안일어나는 애 깨워서 앉혀서 먹이고 잠 깨워서 어린이집으로 데려다주고

그러다보니 적당히 찍어바르고~모임 장소로 향했어요.

남양주시 덕소에 위치한 봉우리찬김치농원!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 체험단 발대식겸 김치클래스!]가 열리는 그곳으로요.

다행이도 낭군님이 그렇게 모임이 있을 때마다

데려다줘서 채 못그린 입술이랑 ~차안에서 그까이꺼 대충 하면서 발라주었지요.

그 전날 .전전날 너무 늦게까지 일을 한거였는지 사실 체력이 바닥난 상태!~ㅎㅎ

그치만 발걸음 가볍게

이하연 선생님 김치 클래스가 열리는 교실로 들어섰죠.

안은 대략 이런 풍경!

정면에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체험단 발대식 플랭카드가 있고

그 아래는 이렇게 김치 시연을 준비중이었구요.

드디어 식순에 따라 진행이 되었는데요.

블로거분들은 이런 모습~

딱 요 만큼의 분들이 또 뒷쪽에 계셨어요.모두 50분!

정말 통큰 체험단 !대박 체험단이죵^^

먼저 삼성전자의 여러 직원분들께서 제품 설명과

또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체험단 활동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셨구요.

요건 뽕이 테이블!

각자 자리에 네임택과~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체험단 가이드 그리고 김치 레시피가 놓여 있더군요.

중간에 이렇게 이승기 씨의 씨에프 메이킹필름도 보고 그랬어요.ㅎㅎ

삼성전자의 파브 텔레비젼~이 교실 양쪽~에 설치 되어있어서

제품설명을 듣거나 시연을 하는 동안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시연을 위해 단정하게 준비되어 있는 풍경이에요.

요 깔끔하게 손질해 놓은 재료들~이제 김치로 화~할 시간입니당..두구둥~

드디어....

본격적인 김치클래스 시간!

곱디 고운 한복을 입고,

또 그 한복보다 더 고우신 분이 나오셨어요.

바로

김치의 명인이신 이하연 선생님이신데요.

첫인상이라고 하지요.딱 처음 뵙자마자 우아한 기품이 우러나오시는 분!

저도 ..그런 분위기를 닮고 싶다 생각했어요.

먼저 김치담그는 시연을 해 주셨는데요.

동치미와 나박김치 담그는 거 시연해 주셨구요.

(가까이 잡아도 고우시네요^^)

또 서울식 배추김치도 시연을 해주셨는데

배추 자르는 법

(밑둥만 칼집넣어 손으로 나누는 것! 요건 다 아시죵~)

배추 소금에 절이는 법

(소금물에 헹군후 밑둥만 소금치고 물을 살작 뿌려준뒤 아래위 1시간 간격으로 뒤집어 3~4시간 절여준다)

(절이는 시간은 기온이나 여러가지로 달라질 수 있다고)

배추헹구는 법

(배추의 맛난 성분이 빠지지 않게 3~4번만 씻는다)

고춧가루 물들이기

(먼저 고춧가루를 미지근한 물(다시마물)과 젓갈에 불린다음 다른 재료 넣고 버무림)

(여기에 젓갈은 한 종류보다 두 종류를 쓰면 더 깊은 맛이 남-멸치젓과 새우젓을 씀)

(머리와 내장을 빼고 바짝말린 멸치가루를 약간 넣으면 더 깊은 맛이 나는 김치가 됨)

배추속 넣기

(배추속은 밑둥에만 적당히 넣고 나머지는 물들이는 수준)

(너무 속을 많이 넣으면 지저분해짐)

(속은 배추속대 쪽에 적당히 올려 줌)

배추 감싸기

(배추 겉잎중 가장 큰 잎 두세장을 남긴뒤 중간 부분의 잎을 안으로 접고

아이보자기 감싸듯 남겨준 겉잎으로 속을 감싸주면 됨)

배추 항아리에 담기

(항아리에 배추가 위로 향하게 놓고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위에는 무를 굵직하게 썰어서 역시나 남은양념에 무쳐서 넣어도 좋음)

<<어쩌다보니 선생님 말씀하신거랑 제가 아는거랑 섞였네용.

이론 불량 학생인데용 ㅎㅎ

선생님 말씀해 주신 거랑 그리 벗어나는 거없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당^^

김치 겉잎으로 싸서 김치 통안에 넣는 것 까지 자세하게 알려 주셨죵~

뽕이는 뒤에 있어서 잘 안보였지만 ㅎㅎ

그래도 많이 배운 것 같아요.

마치 아기 보자기 감싸는 이쁘고 단정하게 감싸 놓으셨지요.

후다닥~

이렇게 맛있는 김치가 완성되었어요.

이하연 선생님께서는

배추김치에 넣는무채는 좀 굵은 듯 썰어 넣으라고 하시고

설탕,양파,미당 등은 넣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맛과 질감을 감한다고 하셨어요.

정말 보시기에도 무채가 굵은듯하지용^^가늘면 흐들흐들해지는데

요렇게 굵기가 다소 있게금하니 훨씬 씹는 맛도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이하연 선생님께서 만든 김치~제대로 눈으로나마 감상하시라고 클로즈업 해 드릴께요.

침이~~쓰읍!ㅎㅎ

정말 맛나보이지요?밥위에 올려서 먹음 딴 반찬 필요없겠어요^^

아 요거 보고 몇 분~~슬금슬금 밥솥으로 가시는 분 계시네용~몸매를 생각하여서 참으시옵소서

ㅎㅎ

이하연 선생님의 서울식 배추김치는 기본적인 배추김치 만드는 재료에~

미나리,생새우,다시마물,멸치가루,검은깨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에요.

다시 말하자면 봉우리찬김치의 맛의비법이겠지요.

자연적인 맛!생강도 넣지 않고 배추가 가진 향과 맛을 살리는 레시피!

그게 바로 이하연 선생님의 김치맛 내는 비결인 것 같았어요.

우리 체험단 블로거들도 따라 만들 시간!

선생님께서 다 준비해 두신 ~걸로 김치담그기 들어갑니당.

선생님 말씀대로 무채는 좀 굵은 듯이 했더니

선생님이 하신 것보다는 더 굵었던 것 같아요.ㅎㅎ

선생님이 차려 주신 밥상에 우리 블로거들은 숟가락만 놓는 상황~ㅎㅎ

요렇게 하나씩 봉지에 넣어 주시는 센스!

요거 한봉지! 블로거들 집에 택배로 다 보내 주셨는데

봉우리찬김치 2봉까지 같이 보내주신거 있죵^^좋아 좋아~

요렇게 다 만들고서는 단체 기념샷!

요렇게 ~요 김치들은 다음 포스트에서 다쉬 보여 드릴께요^^!

아직 안 먹어봤는데 ~뽕이가 담근 김치도 넘 맛난것 같아용~ㅎㅎ 이하연선생님 솜씨니 말이죵^^~

수업이 끝나고 단체 사진 찍기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환하게 웃으시는 선생님도 블로거분들 모두 이뿌시죵?

김치 만들기를 끝내고 바로 밥 먹는 시간! 으아 ~배고팠는데 잘되었다!

속으로 유후~쾌재를 부르며 언덕위로 올라가니

분위기 좋은 정자가 있는 너른 뜰에 파티장이 열렸더군요.

바베큐 파티!오예

대략 요런 분위기!

귀염둥이들도 같이 온 집도 있었구요^^~

죠기 멀리 승기군도 보입니다.뽕이네 집에 온 지펠아삭이 옆에 말이지용^^

지펠 아삭이 얼마전 뽕이네 집에 전입했는데 이쁜 자태도 조만간 보여 드릴께용~~

다양한 김치까지!~~총각김치,파김치,또 묵은지까지!

내가 좋아하는 묵은지.! ㅠ.ㅠ

총각김치~아삭아삭 맛나용.

이하연 선생님께서 직접~썰어서 접시에 담아 주셨지용~황송~한걸요.

한낮의 야외 파티!라 넘 멋지지 않나용?~

풍경에 취하고 또 좋은 사람들의 웃음소리에 흐뭇하고

그리고 맛난 고기에 김치에~밥

으흥으흥~

행복한 시간이었지용^^

(승기님의 김냉~뽕이네 집에 있는거랑 같은데 잘 골랐나용~ㅎㅎ)

승기군 한번 보고

밥먹고

또 주변에 블로거분들과 수다떨고

또 승기군 한번 쳐다보고..ㅎㅎ

바로 옆에 떡하니 지키고 있어서 사진이나마 좋았는데

다수의 블로거분들 하시는 말씀이 ~왜 승기님은 없냐고~?같이 하는 자리좀 마련해 달라고 ㅋㅋ

제 맘도 같아용^^

맛나게 차려주신 밥상~

두툼한 김치전,삼색나물,잡채,또 샐러드 같죵?~기억이 가물가물~ㅎㅎ

그리고 잡곡밥!

잡곡밥에 이하연선생님의 묵은지를 올리면 이런 감동이~

^^!

옆에 있는 지펠아삭 김치냉장고의 홈바에 있는 탄산수~!

지펠아삭~은 미니홈바도 있다네

지펠 아삭은 미니 홈바가 있어서 음료수 보관이나 반찬이나 비교적 길이가 짧고 자주 먹는 음식물을 보관할 수 있어요^^!

김치 냉장고에도 홈바가 있어서 넘 편리해요^^!

^^

수다도 같이 버무려서 먹는 모습!ㅎㅎ

익숙한 분 계시나용~

(사진속의 주인공분들 ..사진내려달라고 하면 찍~소리도 안하고 바로 내려드립니당..감사^^)

한 ㅉ고에선 이렇게 고기가 지글지글~~^^

부들부들하니 ~군내없이 깔끔한 바베큐!삽겹

완소~모습을 또 열심히 담고 계십니다.

다 먹고 나서는 슬슬 소화도 시킬겸 주위 다니며 사진을 찍었지요.

승기군은 요기 아래서도 저를 보고 웃는군요.저도 마냥 좋은 ^^

옆쪽엔 이렇게 신제품이! 요거요거 제가 체험단 신청할때 탐냈던건데요.

색상은 요거말고 실버로!

결국엔 티비에서 승기군이 광고하는 것으로 최종결정해서 신청한 거지만요.

요거 정말 고급스러워요.

빨강~집에 고급스러운 ~댁이라면 딱!딱!~정면에서도 좀 찍을걸 지나고 나니 아쉽네요.

구매생각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정보가 될건데 그쵸~

그 김치 냉장고 옆에~

너무 색상이 상큼한 김치통들!

얘들이 김칫통이라고 믿어지시나요?보통 김치통이라면 칙칙한 보라색도는 반투명용기가 떠오르지만

요건 보세요.맨드라미꽃잎 색과 같아용.

김치 클래스 중간에 이하연 선생님이 이 김치통에 대해 칭찬을 하셨는데

통의 기능성도 좋지만 색상보라고 맨드라미 꽃잎색이랑 꼭 같다고 하시더니

정말 ~장독대옆에 피어있는 맨드라미를 보면서 정~~말! 요런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색상 반할만큼 이뻐요.상큼상큼~

요 김치통 뽕이가 써보니 장점이요

1.패팅상태 좋아요.냄새 나오고 이런거 없고

2.이쁜거야 두말하면 잔소리

3.통 자체가 무겁지가 않은데 탄탄해요.

4.제일 좋은 점,김치냉장고안에서 열어도 되게금 설계되어 김치통을 꺼내지않고 개봉할 수 있어 좋아요.

그런데 정말 기쁜 것은 칸칸마다 요 김치통이 기본적으로 들어 있다는 거지용^^

와웃 서프라이즈!

참고로 뽕이네 집에서 찍은 사진! 요건 긴형으로 국물이 있는 김치 담아 놓을 때 좋고

쌀 넣어놓기도 좋아요.

선생님 비법따라 만들어서 김치도 넣어보고요.

확실히 옆쪽과 비교해서 색상이 산뜻하죵?^^

항아리 이야기가 나왔으니 장독대 구경해볼까요?

이하연 선생님의 장독대!

항아리가 가득가득!저 안에 정성이 가득 들어 있겠지요.

여기 말고도 장독대가 또 있다고 하는데~거긴 못가봤구요.

이렇게 땅속에 묻혀있는 항아리들도~항아리 보이시나요?ㅎㅎ잘보면 보여요.

주변에 꽃들이 정말 많았데요

나비가 알록달록한 꽃 위에 앉아서 희롱을 하고 있었구요.

석반의 물 위에 떠있는 꽃...들이

흐르는 듯 멈춘 듯 그렇게 떠 있었어요.

그리고 아쉽게도 집으로 향하는 차에 오르기전에

이렇게 몇명이서 보여 선생님과 사진도 찍었네요^^

(역시나 블로거분들~요청하시면 찍소리없이 바로 내려드립니다 ㅎㅎ)

내려오면서 선생님 댁인듯~입구가 아름다워서 한 장!

차에 오를 때까지 친절한 서비스는 계속되었네요.

안내와 서빙을 도와주신 아름답고 머진 분들 감사드려요^^

(역시나 사진 내려달라고 하심 찍!소리없이 내려드립니당 ㅎㅎ)

같이 온 아이들과 엄마들도 소풍나온 듯~즐거워했어요.

그 날은 정말 소풍같았어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김치교실의 학생이 되기도 하고

또 한가로운 야외파티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구용

색다른 경험이었기에 참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멋]을 느끼는 순간이었기에 더 의미가 있었던거 같아요.

아늑한 자연의 멋!

한국적인 풍경의 멋!

그리고 김치의 멋!

김치의 멋!은 무얼까요~

음 저는 김치의 멋은 있는 그대로 ,또는 자연 그대로의 멋이구나라는 걸 느꼈어요.

다양한 첨가물을 넣어 맛을 억지로 만드는 것이 아닌

재료 본연의 맛과 멋을 살려서

완성되는 김치의 맛과 멋을 만드는 것임을 선생님의 말씀과 자연이 가르쳐 주더군요.

이하연 선생님의 김치클래스를 듣고나서

조금은 제가 요리를 대하는 생각이 바뀐 것 같습니다.

갖은 기교나 첨가물이 아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멋!

그 것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려구요^^

선생님~선생님 따라한다고 대나무 따가도 되냐고 여쭤본 생각없는 뽕이에요.

지나고 나니 기분나쁘시지나 않았을런지..

진심으로 푸근하게 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정성스레 준비해주신 이하연 선생님과 또 다른 여러 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나 멋진 지펠 체험단 발대식을 위해 준비해주신 삼성전자 관계자분들

정말 멋진 파티!또 클래스였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차에 오르고 처음 집결지였던 서울 압구정동 현대백화점을 향해서 출발!했지요.

뽕이는 올때는 신랑과~갈 때는 이미 친해진 블로거분들과 함께 ~그렇게 이동했어요.

옆에 앉은 울 이쁜블로거분과 함께~이런저런 이야기 하면서 서울까지 동행했지요.

거기서 만나뵌 뽕이 이웃님들..ㅎㅎ

어찌나 반갑던지요.어리숙한 뽕이 그냥 눈이 휘둥그레~미모에~^^!옴머 눈부셔랏~

ㅎㅎ 그렇게 ~해서 전철타고 집에 가니 밤이 다 되었더라구요

남양주시 덕소라는 곳까지 다소 멀다면 멀고 짧다면 짧은 여행이었는데요.

정말 제게는 인상깊고 기분좋은 추억으로 간직될 것 같아요.

편안한 휴식같은

즐거운 소풍같은

'멋'

진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체험단 발대식 풍경 보여 드렸어요.

전 참 행복한 경험이었는데

보시는 분들은 어땠는지 모르겠어요.

포스트 넘 긴데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려요^^*

앞으로 김치냉장고 구매 계획 세우신 분들은 요기 체험단들의 다양한 체험들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클릭하시면 슝~링크타고 지펠아삭카페로 날아갑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