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프로거/네이버메인

※놀라운 네이버 위력~! 거의 70만명이 다녀가셨네요~(컴퓨터소음소탕작전 포슷 메인이 떴던 이야기.쭈쭈뽕)

by 쭈쭈뽕 2009. 6. 27.

※놀라운 네이버 위력~! 거의 70만명이 다녀가셨네요~(컴퓨터소음소탕작전 포슷 메인이 떴던 이야기.쭈쭈뽕)

나른한 토요일입니다.

요즘 왜이렇게 졸리운지...

몸이 제 몸같지 않아요^^~

그런데 어제..그저께는나른한 뽕이 일상에색다른 일이 있었어요.

네이버 메인에 뽕이 포슷이 오른것인데요.

반가운 이야기맨님의 쪽지를 받고 ~

네이버 생활의 발견 ~오픈캐스트에 오른다는 걸 알게 되었지요.

그런데 첫날은 사진없이 문구만 떠서 4만명이 넘게 오시더니

다음날은 사진과 함께~떠서 그런지 무려~60만명이 왔다 가신거예요.

[컴퓨터 소음 소탕작전]이라는 글인데

제 경험을 주로 올린 건데

덧글이 장난 아니었어요.

무려 900개가 넘더군요.

뽕이가 그냥 개인적인 경험으로 쓴거라

부족한 포스트였지만

덧글들은 지식인의 각축장같았네요.

전문가들이 정말 많으셨어요~^^

아마 ~메인에 띄우신 것도 ..그 다음 날까지 메인에 노출되었던 것은

뽕이 포스트가 대단해서가 아니라~

여러분들이 덧글로 여러 의견들을 주시니,

그 덧글의 창을 열어둠으로써 [컴퓨터 소음을 잡는 최상의 방법을 찾기 위해~]그러신것 같아요.

컴퓨터 소음이 걱정되시는 분은,,,

뽕이 포스트만 보지 마시고..

덧글까지 참고해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저도 참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더 꼼꼼이 포스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요리도 그렇지만

올리는 사람의 요리랑~

따라 하는 사람의 요리 맛이 똑같지는 않잖아요~?

컴퓨터는 더더구나 잘못하면 컴을 새로 갈수도 있고 수리비용도 나갈수 있는 거라

떠있는 내내..지금도..다들, 상황에 맞게 잘 적용하면 좋겠다는 바램뿐이에요.

사실 뽕이는 컴 청소를 한번만 해서 올린것이 아니고

주기적으로 신랑한테 맡기지 않고 제가 하거든요.

^^제가 좀그래요..뭐든 제가 해야 직성이 풀리는~<절대 좋은 성격 아니죠~

역시나 글이어서 오해도 많고,,ㅎㅎ

뽕이가 포스트 원문에 뭘 더 추가하는걸 싫어해요.

한번 쓰고 끝!

덧붙이면 덕지덕지 뭔가 지저분한 느낌이 되는게 싫어서

그래..덧글에서 수정사항을 말씀들을 하셔서

추가로 수정을 했더니 글이 덕지덕지..되어버렸네요..ㅎㅎ

포스트보다..덧글이 더 완소인 포스트에요..암튼...^^

많은 분들이 찾는 블로그인 만큼???!

더 정확한 포스트 써야 겠다는 생각을 더 하게 만든 일이어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70만이면,뽕이 이 포스트 뜨기전이 300만이 좀 넘었거든요.320만인가 그랬는데

몇년동안 방문객의 20프로가 넘는 분이 방문했다는거죠..

실로..놀랍구요.

다시한번 네이버의 위력를 느낍니다.

그리고 오픈캐스트! 에 대해 의견이 많은데

방문객의 숫자를 보니..오픈캐스트의 파워도 대단하구나 느꼈구요.

저도 캐스트 발행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했어요.

네이버에서 미는거니..네이버만 열심히 하는 네이버블로거들도..같이 동참하는게 좋겠다는 생각했구요.

이제..400만~

신랑이 보더니..

우리나라 사람 10명중 한명은 온거네..

그런데..사실은 그게 아니죠~

제 블로그 매일 찾아와주시는 이웃분들이 만들어 놓으신 숫자인걸요.

그리고,,특히나 네이버 이야기맨님~~^^!

이제 네이버에서 논지도 몇년이 되어가는지.

그냥 구경꾼이던 시절이 대략 3년이고

제 포스트를 열심히 올린 기간이 2006년부터니까~대략 2~3년 되네요.

네이버 초창기서부터..쭉 함께해왔는데요,

정말 ~네이버 블로그와 웃고 웃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앞으로 블로그 재밌게 만들어 나갈려고요.

그리고 추가적으로...재미뿐 아니라 정보성있는 글을 최대한 정확하고착실한 포스트로

만드는데 노력하구요^^

그리고 이번 포스트에 관련해 메일이나 쪽지주신 분들..

의견 감사드리구요^^

모두 덧글 남겨주신 분의 ~멋진 매너에도 감사드립니당~^^~

참~대부분 남자분들이 덧글 많이 남겨주셨는데요.

관심사여서 인지..정말 참여가 많으셨거든요.

그래서..생각한게 뽕이 포스트가 너무 여성위주로만 작성하지 않았었나 그런 생각도 했답니다.

문구 하나하나 작성할때도~여성분만 아니라 남성분도 배려하는 자세를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방문객수치나 ~요런 것은 개인적인 기록이니

이쁘게 봐주세용^^*

참고로..[컴퓨터 소음 소탕작전] 포스트 링크 달께요.

본문보다 포스트가 더 의미있는 포스트 본문 보러 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