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리폼.만들기

※소품 리폼하기-다먹고 남은 코코아통을 이쁘게 만들어 재활용해봐요^^!~(만들기,깡통재활용하기,색칠하기)(아크릴물감)(학교숙제)(쭈쭈뽕)

by 쭈쭈뽕 2008. 8. 26.

※소품 리폼하기-다먹고 남은 코코아통을 이쁘게 만들어 재활용해봐요^^!~(만들기,깡통재활용하기,색칠하기)(아크릴물감)(학교숙제)(쭈쭈뽕)

<<<쭈쭈뽕이는 코코아를 떨어뜨리지 않고

집에 비치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을 위해뜨끈한 우유에 타주기도 하고

빵 만들때 넣기도 하다보니..

다 먹고난 빈 코코아통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전 요거 되도록 안버리려고 하는데요.

요거 그냥 여러가지 물건 담아두는 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요렇게 색칠해서 사용하면 훨씬 모양이 좋겠지요~

일단..완성사진 부터 보여 드릴께요~~^^

짜잔~

요런 빈티지스타일~

혹인 컨츄리스타일로 바뀌었어요^^~~

요렇게 요렇게요^^~

자 이제부터 뽕이가 어떻게 빈깡통을 리폼했는지 같이 구경가요~~^^!~

먼저 재료는 요렇게 준비해 주심되요^^

재료:

1.아크릴물감

2.붓(세필-사진보다는 더 가는..제일 가는 붓!가늘수록 좋아요-요건 연출 ㅋㅋ)

3.리폼할 코코아통~기타 깡통

4.물담은 물통(물은 아주 조금만 준비해도 되요.되직하니 사용할거예요)

5.마끈(문방구,대형마트서 구매해요)

6.지끈(종이로 만든 끈-문방구,대형마트서 구매)

7.파레트(아크릴은 금방굳어 못쓰기도 하니 굴러다니는 플라스틱통-김통같은것들)

-----끝!

만들기:

익숙한 코코아통이죵~~

코코아통을 지끈으로 감아요~~

한쪽 끈은 왼손으로 잡아 고정시키고

오른쪽으로 지끈을 잡고 팽팽 돌려서 감아주어요.

*여기서 주의사항^^

나중에 마끈을 통과할거라~미리 마끈을 반대방향으로 넣고 말아주어요.

깜빡잊고 그냥 말았다 그럼..뽕이처럼 저렇게 젓가락^^;을 넣어 공간을 준다음

마끈을 통과시켜..묶어주면되죵~

이제 설명대로 마끈을 적당한 위치에 매듭을 지어 리본모양으로 묶어주어요.

너무 잡아당기지 마시공 자연스럽게 묶고

좀 밋밋한 거 같아 꽃을 달아 주었어요.

글루건으로 찍..살짝 짜공~

꽃을 지긋이 눌렀다 떼시면 딱 붙어요.

<<<글루건 없으시면 본드..좋아요.본드는 본드액 바르고 몇초 있다가 붙이면 탄탄하게 붙는거 아시죵..

이제 맘에 드는 컬러를 선택할 차례~~

전 그린계열로 칠할건데요.

개인 취양대로 고르심 되겠지요.

진한 초록색,노랑색 요 두가지 색만 있어도 다양한 색감을 표현할수 있어요.

일단 뭐 뒹굴어 다니는 김통이나 요런 플라스틱 용기를 파레트로 쓰는데

초록색하고 노랑색 남색~요렇게 짜놓아요.

남색은 깊이감 있는 초록 만들때 좋아요..암튼..그런식~~^^

칠하는 방법은 사진으로 보다시피~

넘 쉬워요..그냥 농도 조절한후 물감을 붓으로 찍어서 척척척~~그냥 쩜쩜히 때리기만^^하면 되요.

진한색 먼저 깔고 그다음..연한색들 올려주면서..

진한 초록-연초록-연두-노랑색..요런순으로 찍어주면

사진처럼 되요..

전 뭐..네가지 색은 모두 표현이 안된것도 같구요.~~

명암조절하면서 칠하심되요^^~

그리고는 하얀 꽃만 동동 뜨는 것 같아서

갈색계열의 아크릴 물감을 뭍혀서~~가장자리에만 발라주었어요.

꽃안은 붓으로 하고 테두리는 사진처럼 이쑤시게 같은걸로 ㅎㅎ

만든지 좀 된거라....아하 성냥개비내요..반 어슷 토막내서 사용했네요~~ㅋ

요거는 연한거 먼저 바르고 진한거 바름되요.

그다음 지끈도 좀 동동 뜨니까 남은 초록색물감으로 살짝살짝 칠해주고요.

죠기 위에 물있잖아요.그 물에다 붓을 씻은 후 물기를 좀 닦아내고 칠하면 연하게 칠해져요.

요기서 끝~~^^

ㅎㅎ 요기서 끝!할수도 있구요.

저처럼 뚜껑까지 색칠해서 보관함으로 쓰실 수도 있어요.

<바탕은 노랑색과 황토색약간을 섞은걸로 깔고요.

그위에 네모난 모양으로 초록색으로 칠하고

글자 넣어주고요.

네모와 또 바깥 테두리..뭐 그리고 싶은대로 테두리효과 내줍니다~

이제 진짜 끝!!!~

만드는 방법은 이게 다랍니다~간단하죵~

이제..완성된 작품?! 사진 감상하는 시간입니다~~

*만들기 이야기

.아크릴 물감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24색 요렇게 되어 있는걸로 썼구요.

전 집에 몇개만 뒹굴러 다녀서 그걸로 했어요^^

.아크릴 물감의 장점은 니스를 칠해주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물에 씻거나 물로닦아도

지워지지 않아요.또 빨리 마르고 냄새도 없어 조그만 소품의 리폼에 좋아요.

참..아크릴은 페인트와는 달리 독성이 그리 없답니다..<<아~요거 태글거시는 분도 있겠당..ㅎㅎ

찾아보시면..되겠죵..

.칠할때 아크릴을 그냥 이용하셔도 될만큼 걸쭉하고 되직한^^상태로 사용해주세용~

넘 뻑뻑하면 물 살짝 묻히고~^^

.사용한 붓은 얼릉 물에다 씻어주는 센스!-마르면 떼어내야 하는데 힘들어욧~~빨리 씻어주셔용~~

.혹여 만들어 보실분..하다 문의 사항계시면 안부게시판에 물어주심되용~

*빗통이 마땅잖아 빗통으로 쓸려고 리폼한건데

사실..요게 제 눈에는 이뻐서 ㅋ~~

빗통으로 못쓰고 커피넣어 두었다가 요즘엔 소중한?것들 넣어 두는요런 용도로 써요.

더 가는 붓이었으면 그림이 더 잘나왔을텐데 요런 생각도 했네요

.제 실력으로 요 정도 나왔지만

님의 상상력과 창의력대로~~작품?^^이 나오니~

더더 멋지고 이쁜 걸로 재탄생 될거예요.

아~~기대된다..

ㅎㅎ 아무도 안해보신다구용?~~

ㅎㅎ 그래도 뽕이는 요렇게 포스팅하나로 소통하는게 넘넘 행복하답니다.

오늘도 작은 소품 리폼하는 것처럼

소소하지만 행복가득한 일들 많이 하시는 하루 되시길 바래요^^*~~

와 글이 진짜 길다..

긴글이 싫으신 분은 그림만 보고 가시길..ㅋㅋ 권해드립니다~~^^*~~

참 담아가시는 분은..말씀한번 남겨주셔용~수고했다고 ㅎㅎ

만들기는 쉬웠는데포스팅하는데 힘들었어용~

사진을 여기저기 넣어두는 바람에 ~~ㅋ~

*재미로 보는 뽕이의 만들기!

♥나만의 열쇠고리대

절대 빠지지 않는 책갈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