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미션.요리

※손이가요 손이가~영양만점 김탱이.참깨 멸치강정(강정만드는 쉬운 방법,주전부리,밥반찬,맥주안주,술안주) by 쭈쭈뽕

by 쭈쭈뽕 2009. 8. 15.

※손이가요 손이가~영양만점 김탱이.참깨 멸치강정(강정만드는 쉬운 방법,주전부리,밥반찬,맥주안주,술안주) by 쭈쭈뽕

생각만 하고 있다가

한참 후에 만들어본 멸치강정이에요~ㅎㅎ

멸치강정 얄직하게 밀어서 김을 올리면 괜찮겠다 싶어서

아이디어 노트에 적어만 놓고~일 년은 지나서 만드는 것 같네요.

이리 게으르면 안되겠지만서두

그래도 맘먹은 거 했다는 뿌듯함이 개인적으로 생기는 레시피입니다용~

사실 별거없어요.

대신 먹기쉽게 얇게 밀었다는거!

그리고 ~김을 올렸다는거 ㅋㅋ

그런데 요거 보면 볼수록

따지면 따질수록 영양만점 아니겠습니까?

만들고 나니 아이들도 오며가며 집어먹는 걸 보니..

흐뭇해지는 맘으로 포스트 올립니당.

*-재료-*

(계량단위:밥술,종이컵)

지리멸치 2컵

볶은 참깨 1/2컵

김1장(기름없이 살짝 구운김)

설탕4술

물엿4술

물 4술

식용유약간-쟁반에 바르는 용도

*-만들기-*

1.멸치를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노릇하게 볶아줘요.

체에 받쳐서 찌꺼기 가루를 빼주면 깔끔하게 볶아져요.

2.설탕.물엿.물을 동량으로 냄비에 넣어 약불에서 끓여서

점성이 생길 때까지 끓여요

-숟가락에 살작 묻혀서 컵에 물을 담은데다 넣었다 빼서 굳으면 불을 꺼줍니다.

3.뜨거운 시럽물에 볶아놓은 멸치,깨를 넣어 골고루 재빨리 섞어줘요.

4.쟁반에 식용유를 조금만 골고루 발라준 뒤 시럽에 버무린 멸치를 깔아줘요.

5.뜨거울 때 김을 한 장 올려주고 밀대로 얇게 밀어준뒤 그대로 두어 식혀 말립니다.

6.꼬득하게 말랐을때 칼로 잘라주는데 빵칼이 이쁘게 잘려서 좋아요.

길쭉하게 썬 다음 또 마름모꼴로 잘라주면 모양도 좋습니다.

--------간단한 멸치강정 만들기 ~끝!------

요건 참고샷이구용~

미니 꼴두기~들도 들어 있어 맛난 지리멸치!~~

노릇하게 볶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용

요렇게 얇게 밀어서 어느 정도 굳은후 잘라주는 센스!

+쭈쭈뽕의 요리 플러스~팁!

.지리멸치를 사용하고 기름없이 살짝 볶아 만들면 비린내도 없고 더 고소해져요.

.견과류 예를 들면 호두,땅콩도 잘게 다져서 같이 버무려도 좋아요.

.요거 간은 간식으로 먹기에도 부담없는 간!

대신에 많이 먹으면 좀 짭짤하기에 안주로 그만이네요.맥주안주로..ㅎㅎ

.밥반찬으로 더 짭조롬하게 하시려면 시럽물 만들때 간장 1술 섞어주시공 설탕도 한술 줄여주시는 센스!

요렇게 만들어 놓으니 왠지 든든한거 있죵?

낭군님과의 한잔 기울일 때 좋을 것 같구용.

그리고 밥 먹을때 같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기울일 때 딱!딱!이라는 ㅎㅎ

청소년분들도 자주 오는 블로그라 조심스럽네요.

음주는 적당히..

그리고 성인이 되고 합시당~^^;

칼로리 바란스같은 느낌이죵?~

영양 덩어리 하나 챙겨가시어용

제가 직접 바리 바리 싸드리긴 힘들고.

맛나게 해드시면 되겠지용~

참참~제가 생각해보니 생강즙을 아주 약간만 짜서 넣어도 향긋하니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만요~

안넣어도 무방해요.

그럼 뽕이 또 맛난거 잼난거 갖고 올게용~

생각만 하고 있던 얍직이 김탱이~^^멸치강정~만들어봐서 기분좋았다는 이야기 남기구용.

컴이 며칠동안 먹통이어서 속을 썩혔는데

다행이 잘 고쳐졌어용.

앞으로 못다한 블로깅 열깅~할려구용^^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