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아이.간식

※시판초콜렛.과자로 빼빼로만들기~빼빼로데이맞이 홈메이드 빼빼로만들기~(딸내미점수따기.친구선물.크런치초콜렛만드는방법)쭈쭈뽕

by 쭈쭈뽕 2009. 11. 11.

※시판초콜렛.과자로 빼빼로만들기~빼빼로데이맞이 홈메이드 빼빼로 만들기!~(딸내미점수따기.친구선물.크런치초콜렛만드는방법)by쭈쭈뽕

빼빼로데이인데도~별 감흥이 없어서 그냥 넘어갈라고 했더니

힝~딸내미가 빼빼로만들자고 어찌나 조르던지요..ㅎㅎ

그러더니 초콜렛을 사들고 왔더라구요.

그 초콜렛은 아쉽게도 아들내미가 먹고싶다고 울고 싸우고 하길래 그냥 홀랑 먹어버리고요.

저녁에 아빠 오실 때 초콜렛사달라고 했더니

센스있게도 과자중에 사루비아와 abc초콜렛을 사들고 왔더라구요^^

과자 만들어서 초코옷입힐라고 했는데 잘 된거 있죵 ㅋㅋ

좀 귀찮기는 했지만

그래도 딸내미가 친구들한테 선물할거 생각하니 신바람이 문득 생기더군요.

그래서 신바람나게 ~빼빼로 만들어 봤어요.

요렇게 다양하게 토핑해서~만들어 보았어요.

그리고는 집에 있는 빵포장지에 넣어 주었지요.

요렇게요^^

길쭉한 포장지가 있었음 더 좋았는데

뭐~나름 괜찮습니당..리본도 묶어줄까하다..그냥 ~~단순하게 가기로 ㅎㅎ

저 라벨~정화's bakery는

예전에 제가 교실에 간식 넣어줄때~빵 넣어줄때 만들었던 건데

아직도 남아있었네요 ㅎㅎ

자~그럼 만드는 방법 한번 보실까요?

히~넘 간단해서리..

맛도 있지만 포장까기가 쉬운~에이비씨초콜렛~2봉

사루비아~2봉!

늘 정겨운 사루비아~

먼저 입구가 넓은 냄비에 물을 1/3정도 붓고,

가운데다 도자기 밥그릇,국그릇 등을 넣어줘요.

물을 끓이는 사이

초콜렛을 까주는 뽕!

빨랑~빛의 속도로 껍데기 까주고용^^

데워진 그릇에 초콜렛을 넣어줘요.

물이 끓으면 중약불로 조절...초콜렛이 녹도록 놔둬요.

불이 세면 ..초콜렛 가장자리가 눌을수도..

약불정도로 놔두면 초콜렛이 가운데 윗부분만 빼고 거의 다 녹아요.

그러면 불을 끄고

젓가락으로 쓱쓱 저어 마저 녹여주면 되고요.

그래도 잘 안녹으면 약불로 조금더 데워주면 되요.

초콜렛을 녹이는 동안~

[레인보우 스프링글스]요거 덜어 준비해주고요.

<요거 대형마트나 인터넷 제과제빵 재료사이트에 있어요.

색소가 들어가 있어 아주 가끔씩만 이용해요.

요럴때만..화려함이 필요할시..

그리고 땅콩은 키친타올 위에 올려서 칼로 다져주고요(키친타올위에해야 튀지 않지용)

사루비아에 초콜렛을 쓱쓱발라주어~(넘 많이 바르지말고)

손잡이 부분만 남겨놓고

토핑을 해주는데

전 참깨도 묻혀봤어요.

고소하니 맛나구용^^

땅콩도~

레인보우스프링글스도~묻혀줬지요.

요렇게 완성!

사루비아 2봉으로 했더니 사진의 양~2배의 양이 나오더군요.

요거 급하게 할거면 냉장고 냉동실에 넣어 굳히고

급하지 않으면 냉장실에 넣으면 되요.

참..요거 토핑이 묻어 있는거라 저렇게 눕혀서 냉장고에 넣으면 되요^^

가까이서 보면 요런 모습!

참깨가 톡톡 박힌 사루비아~라 먹어보니 더 맛나는거 있죵?

오리지널보다 말이에요.

참깨 빼빼로!

땅콩 빼빼로!

시리얼 빼빼로

(스페셜 k를 이용한 ^^)

레인보우 빼빼로!

요건 반반

레인보우~참깨 반반 빼빼로!

요렇게 다양하게 만들었잖아요^^

아참 그리고 ~시리얼과 녹인 초롤렛이 남길래

시리얼 크런치 초콜렛바도 만들어 봤어요.

스페셜 k~ㅋㅋ

요거가 남길래

(요건 시리얼이 넘크고 무거워서 초콜렛에 잘안붙더라구요.그래도 만들어 놓으니 안떨어지더구만요 모양도 특이하고 ㅋㅋ)

녹인 초콜렛 남은 것에다 부어줬어요.

이렇게 락앤락 유리용기에 넣고(일반 유리용기는 냉동실에 넣으면 위험하대용.냉장실도 좋아요)

아참 굳으면 잘 떨어지게 하기위해 참깨 솔솔솔 바닥에좀 뿌려주면 좋아요

요렇게~초코바 완성!

안에 시리얼이 들어 있어 바삭바삭

먹기 좋게 잘라봤어요^^

바삭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죵?~~

이상 ~~쭈쭈뽕이가 빼빼로데이 맞이해서 만들어본

홈메이드빼빼로 보여 드렸어요.

그리고 시리얼을 이용한 크런치 초콜렛 만들기도 해보구요.

그냥 시판 재료로 만들어서 넘 간단한거 있죵?^^

작은 노력으로 딸내미 점수따기 성공했어요.

사진 몇 장더..ㅋㅋ

다 먹고 난 거라~사진보니 땡기네요.

좀전에 딸내미 학교서 집에 왔는데

ㅋㅋ 인기만점이었다고 하네요.

다들 그냥 빼빼로 들고 왔는데

만들어서 온 아이들은 없었나봐요^^

넘 맛있었다고..ㅋㅋ

새벽에 만드느라 설친 보람이 있네요^^

단지 선생님을 못드렸다고..으이그..내 그럴줄 알았다는..ㅎㅎ

이왕이면 좀더 만들어서 보낼껄 싶었답니당

빼빼로데이가 별거예요?

그래도..챙기고 지나가니 나름 또 재미있네요.

그럼..또 잼난것 맛난거 데리고 올께요^^*~슝~

(아 참참,뽕이처럼 크런치 초콜렛바 만들지 않을거면 사루비아 2봉에 abc초콜렛1봉이면되요.

혹시 만드신다면,이왕이면 뽕이처럼 시리얼 넣어서 만들어도 보세용.크런치 초콜렛바도 맛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