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프로거/잡지.요리책.방송촬영

※아침 뉴스타임 방송!간략 레시피 올려요(하연아~정화야 고생했다..고마워~)(쭈쭈뽕.방송)

by 쭈쭈뽕 2009. 3. 16.

지난 주 토요일 ~~

그러니까 14일 방송 촬영을 했어요.

그때~이 친구들이 있어 얼마나 수월하게 촬영을 했는지요 ㅎㅎ

바로 제 딸내미와 딸내미 친구예요.

한창 발랄하고 귀여운 소녀들이죠^^~

쭈쭈뽕이는 버벅대며 말도 잘 못하는데

자연~~스럽게 멘트를 날리는 아이들..ㅎㅎ

신랑은 작은 아이보느라 정신없고

저 ,아이들 방송 모두 찍느라~

기념사진 하나 남기지 못했네요.

딸내미친구 데려다 주면서 한장..찍어봤습니다^^

방송은 오늘 아침에 방송되었구요.

kbs2tv 아침뉴스타임 테마뉴스코너에서 방영되었어요.

대략 2분도 안되게 휘리릭 지나갔었는데

보신 분 있으실런지..ㅎㅎ

저도 오늘 아침에 보았는데요.

아~쑥쓰럽데요..

뉴스타임만 세번째 찍었는데

그래도 멘트할 때 버벅대고,방송나올때까지 조바심나고 그러네요^^~~

음...혹시 몰라서

제가 레시피를 올려 드릴려구요.

쭈쭈뽕이표 청포도젤리~는

http://blog.naver.com/zzppong/110034569614

<<주소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으세요.

그리고

※한약으로 만든 젤리※

요건 녹용즙으로 만든 젤리인데요.

재료:

녹용1팩(80미리),한천가루 2티스푼 (가득) 설탕1~2술(밥숟가락 어른의 경우생략가능)

*만드는 방법

1.냄비에 녹용넣고 한천넣고 설탕 넣어 다 섞은후

2.불을 올려 끓여줘요.

3.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끓이는데

끓고나서 대략 1분~2분간만 끓여준뒤(주걱으로 계속 젓습니다)

3.불에서 내려 땃땃한 정도만 식힌후

4.틀에 부어 냉장실에서 굳히면되요.

<<요건 실온에 두어도 잘 굳어요.

<<주의사항~오래 끓이지 않아요 딱딱해서 안습됩니다^^!

청포도는 씻고난 뒤 물기를 키친타올로 잘닦아서 넣어주세요.

요건 청포도 젤리보다 더 탱탱한 느낌의 젤리가 되요(왜냐?1분더 끓여서 그래요^^)

그 다음 젤리케이크는요

요건 제 레시피는 아니고 작가분이 주신 사진만 참조하고

제가 레시피 만들어서 했어요^^~

작가분이 전화상으로 얘기할 때는 저는 무스케이크인줄 알았는데

좀 다르더라구요.

케이크에다 젤리 올리는 걸로~

^^

집에서 케이크만들기는 어렵다면

시판하는 빵위에 젤리 만들어 올려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올리실때~꿀이나 시럽 바르고 올리면 더 좋겠죠~

빵말고 빵위에 올리는 젤리만드는 방법 입니다.

*재료:

오렌지주스 250ml,판젤라틴 5장(또는 한천가루 1술 반(밥숟가락)),설탕(주스로만 젤리만들면 좀싱거워요.1술추가),각종 과일

.주스 200미리를 끓기 직전까지 데운 뒤~

.찬물에 불린 판젤라틴을 넣어 녹이고 나머지 50미리 더 넣어 섞은후

.틀에 씻어 잘라놓은 과일들 넣고

그 위에 만들어 놓은 젤리즙을 부어

냉장실에서 굳혀줘요.(빨리 먹으려면 냉동실에서 굳혀 냉장실로 옮겨주심되요)

.그다음 만들어 둔 케이크 위에 올려서 먹음되지요^^

*젤리만들 때 알면 좋은 것들..

1.한천은 우뭇가사리가 주재료~식물성이고

젤라틴은 연골조직에서 추출한 성분으로~동물성이에요.

2.굳는 시간의 차이가 있어요.

한천은 빠르게 30분 안팎으로 걸리고 젤라틴은 1시간이상 3시간정도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려요.

3.한천을 이용할 경우~

끓기 시작할때~불을 끄고 한천을 섞으면 부드러운 느낌의 젤리가 되고

더 끓이면 더 딱딱한 젤리가 되는데,너무 오래 끓이면 맛없을정도로 딱딱하게 되니

대략 끓고 1분~2분 정도까지 끓이면 더 단단한 식감의 젤리를 만들 수 있어요.

양갱을 만들 경우~한천을 넣고 끓이는 방법을 이용해요.

4.젤라틴은 판형태의 판젤라틴이 있고 가루 젤라틴이 있어요.

한천도 그냥 말린 한천도 있고 한천가루가 있죠.

편하신대로 하면 되겠지요.

5.한천과 젤라틴은 각각 젤리를 만들었을 때 향이나 식감이 조금씩 달라요.

6.한천으로 젤리를 만들때~

적은 한천을 쓰고 싶을때(한천가루가 비싸요) 한천을 적게넣고

끓이는 방법(끓고 1분경과)을 쓰면 한천을 절약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뽕이가 젤리를 만들면서 느꼈던 점들을 써봤습니다---

다음엔 ~~

멋지구리한 무스케이크도 데리고 오고

더 다양한 젤리들도 선보이고 싶네요^^

부지런해져야 할텐데 말이죠 ㅎㅎ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구요.

뽕이 나온 장면 보고싶으시면 ..

여기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http://news.kbs.co.kr/article/culture/200903/20090316/1740184.html

빵만들고..젤리만들고해서~~전체적으로 너저분하고..ㅎㅎㅎ

동영상은 다음에 작가님이 원본 주시면 올려볼께요.

좀 용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너저분한 살림살이 다 나왔네요~^^;;;

참참..몇 시간동안 찍느라 고생하신 피디님 감사드리구요.

저녁은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작은 아이봐주느라 일도 미룬..신랑과

또 촬영하느라~고생한 딸내미,그리고 하연이~모두..감사해요^^*

아들내미 티비에 나오게 한번 해보려고 했는데 ~

이녀석..도움을 안주어서..아들내미는 코빼기도 안보인다는..ㅎㅎ

시간되면 ..레시피들 사진과 함께 올려볼께요^^!

그나저나 완성품 미리 준비하고..또 이것저것 재료준비하고..

방송은 적어도 몇 달 후에나 생각해봐야겠다는 ㅎㅎ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