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수납

※우유팩 재활용해서 만든 만능 수납장^^(수납장만들기,수납노하우,정리정돈,쭈쭈뽕)-우유팩시리즈 제1탄!

by 쭈쭈뽕 2008. 10. 31.

※우유팩 재활용해서 만든 만능 수납장^^(수납장만들기,수납노하우,정리정돈,쭈쭈뽕)-우유팩시리즈 제1탄!

<<<뽕이가 수납을 잘 하냐구요?

ㅎㅎㅎ

아뇨~저도 수납때문에 고민이 많은 사람이랍니다.

그래서 결심했어요.

수납! 정복하기로요 ㅋㅋㅋ

일단은 제가몇달전부터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우유팩을 이용한 수납시스템?^^을 만들계획하고 차곡차곡 씻어서 모아왔던 우유팩들!

이번에 수납장 정리하면서 한번 실현시켜 봤어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재료는

.깨끗하게 씻어 말린 우유팩 많이 많이~

.필요한 크기의 골판지 박스!

.필요에 따라서 투명포장테이프와 시트지(선택사항)

*만드는 방법

1.일단 우유팩을 열심히 모아요~^^

다 먹고난 우유팩은 설겆이할때 세제묻은 수세미 헹굴때~그 물로 헹궈줘요~알뜰 ㅋㅋ

세제로 헹궈줘야 나중에 군내나 상한 냄새가 나지 않아요.

2.우유팩이 어느정도 모아지면

몇개씩 테이프로 붙여서 사용하셔도 되요.박스에 안넣고

저는 3개씩 테이핑을 해서 와인도 넣고 소주도 넣고 ㅎㅎ 그러고 살았어용~~^^

(왜 수납장에 술병을 세워서 보관하면 구석에 있는 얘들을 꺼내기 힘들고 .공간활용이 안되잖아요.근데 요렇하면 깔끔하고 좋아요)

3.자~우유팩이 이제 충분히 많이 모아졌다면

우유팩을 꽉 채워서 넣어 딱맞는 사이즈의 골판지 박스를 데리고 와요.

전 마트에서 누가 박스만들어 놓고 그냥갔더라구요.두개 ㅋㅋ

그런데 딱보자마자 사이즈가 딱 맞을 거 같더라구요..ㅎㅎ 네~가지고 와서 우유팩 넣어보니.정말 딱~~딱 맞아요.

혹시 몰라서 ~궁금해 하실 몇분?을 위해~자일~~어쩌고 하는 박스였어용~!ㅎㅎㅎ

<옆에서 울딸이 보다가 웃네요.제 말투가~~아니지 글투가 웃긴가봐용~^^히히~

4.이제 우유팩 윗부분을 그냥~접어서 확.쌔리고마 넣어 주면 되용~

뽕이가 시간과 정성을 기울인~사진을 참조하시와용~^^

5.박스에 잘 맞춰 넣어 주심되요.혹여나 빈공간이 남으면 요령껏 다른걸로 채워주시는 센스!

*우유팩 윗부분 접는 방법*

요래 요래 접어 넣으심 되요~

사진보면 왼쪽 아래 사진처럼 딱 각이 지게~양쪽으로 눌러 접어주셔용!

요러고~시간이 좀 나는 분들은 넓은 투명테이프로 네쪽을 발라 고정시켜주심 좋죠.

저도..반은 그랬고..

포스팅 빨리 하려는 욕심에 몇개는 아직 안했어용~~^^~~

하루 시간나면 이뿌게 옷도 입혀줄라공 하는데

아직 시간이 없네요..때가 아닌듯~ㅋㅋ

<뽕! 게으르다고 말 못하지?~~

부엌에 있는 3칸짜리 수납장 중 가운뎃칸이에요.

여기다 일단 자릴 잡구요.

우유팩을 꽉꽉 채워넣은 박스 두개 넣었어요.

그리고 자리가 남잖아요~

그래서 빈공간도 우유팩 낱개로 채워 줄거예요.

아래사진!~

요렇게 하나씩 채워 넣어주었구요.

그리고 옆쪽엔 박스가 안들어가게금 좁아서

잘 안쓰는 부피있는 것들 세개만 넣어 쌓았어요.

일단~보여드리기 위해서 이것 저것 넣어봤구요.

왼편은 용기,병종류로다가~

오른편은 밀가루.뭐~베이킹 재료들~넣었어요.

윗부분엔 아이 빨대,제티~모 요런것들 ㅋㅋ

하루 요것도 정리 들어가야죵~^^

사진엔 아직 없는데 윗선반에는 베이킹틀과 도구들 정리 했구요.

아래 선반에는 자주쓰는 것들 수납했는데

그건 담에 보여 드릴께용..

다음 시리즈도 기대해주세용~~^^~~

참 카레같은 봉투에 든것은 어캐 수납하냐구용?~

도르르 말아서 끼우면 되용~

한 세번 접는듯하게~ㅎ~

요런 식으로 수납하면 된답니다.

*우유팩을 이용한 수납정리시스템의 장점*

-한번 정리하고서는 쓰다보면 다시 흐트러지는걸 어느정도 막을 수 있어요.

-보기에 깔끔하고

-찾는 물건이 한눈에 들어와요.

+좀 여유가 되신다면 우유팩을 시트지로 감싸고

봉지들도 투명비닐팩으로 하심 더 깔끔해 보일 거예요.

죠기 바로 위 사진보시면 분홍색으로 감싸진것 보이실거여요.

그쵸?시트지로 감싸면 훨씬 깔끔해져요.

하지만 일단 수납하고 나면 시트지 붙인거랑~안붙인거랑 별차이 없답니다.

그치만 여유가 된다면 담에 저도 한번 해서 구경시켜 드릴께용~^^

은 첨에 계획한 것은

럭셜한 와인 수납합이었는데

일단은 밀가루등~베이킹 재료들의 수납이 급해서~

이것 먼저 만들었네요~

와인수납합은

럭셜한 시트지만 붙이면 끝이에요~

일반적인 와인병 수납하기 딱 좋아요.

소주 맥주~잘 들어가요~

참참..맥주는 빡빡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ㅎㅎ

맥주병으로 먹어본지 오래되어서리~^^;

쭈쭈뽕이 요즘 수납에 열올리고 있어요.

왜냐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지요~

뭐 베이킹이나 ~또 살림하다보면~수납이 제대로 된거랑 안된거랑~

시간차이가 나잖아용~^^

앞으로 수납짱!이 되어서~

아낀 시간으로 더좋은 포스트로 여러분을 만나고 프지용~ㅎㅎ 거창하다~

앞으로 수납 시리즈~쭉~~갑니당~

기대하셔도 좋아용^^!~

다음엔 요 배경이 된 수납장의 다른 모습을 보여 드릴께요~^^

시간이 되면 이쁜이나 시트지로 옷도 입히구용.

그럼 또 잼난거 맛난거 유용한걸로다가 데리고 올께욧~^^!

주말이라~아그들하고 노느라 주말포스팅은 좀 힘드네요~

ㅎㅎ 주말 잘 보내시고 짧은 가을날 이뿐 추억 만드세용~!

+보너스

유팩입구는 자르지 않는게 좋아요.

차곡차곡 쌓아서 세워 놓을 것인데

자르면 입구가 흐들거린달까 힘이 없어용..참고해주세용^.~

^^친절한 뽕이 사진한개 더 데리고왔어요.

<ㅎㅎ 꾸미길 바라시는 분들을 위해 급조해봤어요^^집에 돌아다니는 시트지와 테이프로

사실 바빠서 꾸민것은 시리즈로 다음 포스팅에 천천히 올리려고 했지만~

요렇게 시트지 붙여도 좋아요.음식보관하실분은 안붙이셔도 좋아요.

선반장안에 보관할거니^^

참고만 하시구요.님께서 만드시면 더 이쁘게 하실거여용. 요거 붙이는 방법은 여유가되면 포스팅해볼께용^^*

네이버 메인-생활의 발견코너에 소개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보는 공유할수록 가치가 있지요.

혹여 궁금해하실까봐~공개.비공개 모두 스크랩환영이랍니다

<이야기맨님~이해를 돕기위해 몇컷만 추가해봤어요^.~>

이왕 오신김에..쭈쭈뽕 블로그

두루두루 구경하고 가시와용~

수납은 물론,맛난 요리,재미난 일상 얘기도 많답니다.

참참..재미로 만든것도 구경하시면 재밌으실 거예요

*맛난거 재밌는거 풍성한 블로그 매거진 -쭈쭈뽕 블로그!*
<<요거 클릭하면 블로그 현관으로 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