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미용.건강

※커피 줄이는 방법-커피 한잔 대신 녹차 한잔!-립톤 그린티 순수녹차(잡지책 사은품)(8월호)

by 쭈쭈뽕 2008. 9. 19.

※커피 줄이는 방법-커피 한잔 대신 녹차 한잔!-립톤 그린티 순수녹차(잡지책 사은품)(8월호)

<<<

커피향을 쫓다보니 커피에 중독이 되나 봅니다.

그 감미롭고 영혼속으로 파고 드는 듯한 향기를 사랑한 탓으로

가끔은 하루에 몇잔을 마시게 되고 해서

속이 쓰릴 때도 있고 그랬죠.

무엇보다 커피를 많이 마시니까

살이 붙는거 같아요.

식사량도 줄이고

그러니까 탄수화물양도 줄이고

과일도 당분때문에 살이 불을수 있으니 과일도 적당히 먹는 센스를 발휘함과 동시에

신랑하고 자주 먹어오던(ㅋㅋ 신랑하고 안먹을 때도 있지만)

맥주도 거의 끊다시피 했는데

살 빠지는 속도가 넘 느린거 있죠.

아마도 자주 마시는 커피 탓임에 틀림없다는 결론이 서더군요

사실 저하고 커피는 잘 맞지 않는 궁합인가봐요.

커피마시면 한잔째는 조금 가슴이 두근대는 정도고

두잔 마시면 손이 좀 떨려오는..

그이상은...으~~암튼..가슴이 쿵쾅쿵쾅~~손이 벌벌~~ㅋㅋㅋ

수전증 환자가 따로 없어요.

많이 마신다고는 하지만 3잔 이상은 마시지는 않지만요

암튼..결심이 섰어요.

특명!!!커피대신 마실거리를 찾아라

물 좋아하는 물순이인 저에게는 커피를 대신할 물이 필요한거죠..

그 첫번째 타자가 바로 녹차!(와~~이말할려고 장황하게도 이야기 했네요 ㅋㅋㅋ)

<립톤 녹차인데요.

요게 순수녹차인거 있죠..

어라~~순수녹차?그냥 티백인가?하고 개봉해보니

짜잔~~

요렇게 망으로 되어 있구요.

안에 말린 차잎이 함소롬이 들어 있어요.

요것도 티백과 같은 방법으로 우려서 마시면 되지요.

건져낸 티백은 이렇게 말렸다가

냄새나는 곳에 두어 탈취효과를 보실 수도 있고

또 베이킹 하실때 재료로 써도 좋을 것 같아 말렸습니다

바람길에 두니 고들고들 잘 마르더군요.

*ㅎㅎ 이 녹차의 비하인드 스토리는요.

제가 8월달 책을 몇권 사면서

잡지책도 하나 샀었거든요.

잡지책이 저거다..수퍼레시피~란 책인데

부록이 요건거예요..ㅎㅎ

사실 이 녹차가 더 비싸지요.책보다

그래 티백이겠거니 생각하고 주문했던건데

아웅~~배보다 배꼽이 더큰..ㅎㅎ암튼..좋네요.

요거 다먹고 살려구요

이렇게 홍보효과가 있으니까 사은품으로 주고 하나봐요.

향도 은은하니 좋구요.

*녹차 마시는 법

요건 제가 마시는 방법이옵니다.

물을 팔팔 끓여요. 전 정수물을 쓰고요.

끓으면 불을 끄고 약간 3분~정도 놔둬요.

그러면 물온도가 식거든요 넘 식으면 안되고 80도 정도

80도정도면 커피 자판기에서 나오는 커피있죠..딱 그 온도예요

80도 정도 쯤에 녹차를 넣어야 떫은 맛도 안나고

영양소 파괴도 덜되며 향이 좋다고 해서 그렇게 하고 있어요.

사실 집에 녹차잎이 있는데 선물 받은건데 요게 하루 보니..

마른 벌렌지 아닌지 싶은게 있어서 안먹고 있었거든요 버리자니 아깝공~~ㅎㅎ

그런데 요거는 그냥 깨끗하니 망사도 샤방샤방~~

망사도 테스트를 거쳐서 유해물질이나 요런거 안나오겠지 생각하고 먹을려구요 ~ㅋ

암튼 편해서 손이 자주 가더라구요.

음....뽕이는 조금씩 건강과 체중감량을 위해

살짜쿵 노력하고 있다는거

좋은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는거 알려드림서

또 좋은 정보 있음 후딱 어여~~델꼬 올께용^^*

점심 맛나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