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나들이

※2009년 가을 ~어느 주말 나들이를 기억하며.안산[해바라기축제/고잔역/안산호수공원/화랑유원지/사진] BY 블로거.쭈쭈뽕

by 쭈쭈뽕 2009. 11. 12.

※2009년 가을 ~어느 주말 나들이를 기억하며.안산[해바라기축제/고잔역/안산호수공원/화랑유원지/사진] BY 블로거.쭈쭈뽕

<<정신없이 살았었나 봐요.

가을 사진 찍어 놓았던 것 업로드도 못하고.

ㅎㅎ 그치만 가을사진은 가을에만 올려야 하는 법 있나요?

겨울에 보는 가을은 그리움이 되어 또 다른 느낌을 느낄 수가 있지요.암요^^

컴을 뒤지다가

지난 초가을쯤에 찍어 놓은 사진이 있더라구요.

해바라기가 한가득 ㅋㅋ

뽕이네 가족이 경기도 안산에서

안산 화랑유원지에 해바라기 축제가 있을때 거기 갔었거든요.

거기 가기전 우연히 안산을 지나칠 기회가 있어서 지나다보니

와~한쪽에 정말 해바라기가 끝도 없이 펼쳐져 있는걸 봤거든요.

그때는 그냥 집으로 오고

그 주~~주말에 안산시를 빙~돌아서 겨우 찾았어요.

미련스럽기도 하지

미리 네이버 검색창에 [안산 해바라기]요렇게 쳐보고 갈것을..

암튼..그리하여

뽕이네도 해바라기 축제 감상하고 왔다는거죵^^

나중에 알아보니 거기가 화랑유원지라네요.

꽃이 활짝 피어 있을때 간 것이 아니고 열매가 맺히고 일부만 피어 있을때

찍은 사진이라~해바라기 사진이 덜 이쁘기도 하지만

알알이 들어찬 열매를 보시면 맘도 흐뭇함으로 영그는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해바라기는 해만 바라본다고 해바라기지요?

영어로도 SUN FLOWER

해바라기를 바라보는 시각은 동서양이 비슷한가봐요.

주차장도 좁지 않게 있어서 주말인데도 주차 바로 하고 들어갔어요.

드뎌 해바라기들이 가득 핀 사진입니다.

사진에 보면 해바라기 그리 많아 보이진 않지만

실제로 보면 엄청나요.

몇 평일까요?

암튼,,상당한 넓이에가~엄청난 수의 해바라기를 심어 놓았더라구요.

주차장 옆으로 난 길을 따라 쭉 들어가봅니다

그 길의 오른쪽에 이렇게 해바라기 정원이구요.

저 밭같이 보이는 곳 저기까지 모두가 해바라기예요.

중간 이렇게 코스모스도 가을분위기를 더하고 있고요.

승마를 할수 있게 해놨더군요.

수시로 검은말 흰말들이 해바라기 정원과 호수공원을 오가고 있었어요.

갈기를 희날리며..ㅎㅎ

요렇게 더 높은 시야에서 해바라기밭을 보면 더 멋질 것 같더라구요^^

해바라기정원 옆에가 바로 호수공원이거든요.

엄밀히 말하자면 호수공원 옆쪽에 해바라기 공원을 만들어 놓은 것이겠지요.

다양한 모습의 해바라기들!

꽃으로 피어 있는 아이들도 있고

이렇게 꽃잎이 지면서 씨앗을 만드는 녀석들도 있었구요.

알들이 익어가는 해바라기도 있었어요.

요렇게 실하게 익은 해바라기도 있어서

씨앗을 몇개 따먹어 봤어요.

워낙에 많으니..요정도는 따도 되지 않을까 해서요.

정말 해바라기 나무 수가 엄청났거든요.

요렇게 받아서 이로 살살 돌려서 까먹어주니..꼬시더라구요^^ㅎㅎ

주변 풍경을 보여 드리자면

이렇게 꽃밭도 이쁘게 가꿔져 있고

원두막도 있더군요.

아이들 늘 그렇지만 야외로 나와서 아주 신났구만요..그쵸?!

많은 분들이 나들이 나오셨는데

그냥 요렇게 뒷모습만

분위기만 알려드리구요.

자전거 타는 아이들 모습이..정겨워요.귀엽고

울 아들은 요러고 사진찍고

우리 딸도 요렇게 새침하게 한장!

해바라기 밭에~솟대도 분위기를 더하고 있었어요.

해바라기 정원 바로 앞쪽엔 이렇게 안산 호수공원이 있더군요.

저 처음 가봤거든요.

안산에 저렇게 큰 호수가 있는지 몰랐잖아요..ㅎㅎ

산책로에서 물가로 내려가봤어요^^

어머 이렇게 이쁜 꽃잎들이 마치 누가 일부러

꽃잎을 따서 장식해 놓은 것처럼

물에 떠있는거 있죵?!

정말 누가 만들어 놓은 작품일까요?

마치 물속에서 코스모스가 핀 것 같은 모양이었어요^^

호수가 정말 넓고 ~분위기도 좋더군요.

저 뒤로는 갈대숲이 보이고

왼쪽편엔 미술관이 있구요.

아파트도 건너편에 보이네요.

저기 사시는 분들은 좋겠어요.

저기서 보면 여기공원이 마치 아파트내 공원처럼 보여 질 것 같겠죠^^

갈대숲도 장관이었어요.

호숫가 의자에 앉아서 분위기도 잡아보고 음료수도 마시고 그랬네요.

수양버드나무가 ~멋을 더하고 있었어요^^

물에 비친 사진이 아름답더군요.

호숫가 한쪽편에는 이렇게 탄소중립숲도 있어서

그쪽으로 들어가 봤어요.

가족들의 테마색이 빨강인가봐용^^~~

요렇게 잘 꾸며진 공원이 나왔구요.

이 곳의 나무들은 기증한 나무들도 상당수 있나봐요.

이렇게 나무에 표시가 되어 있더군요.

중간중간 이런 조형물이 있고요^^

독특한 조형물이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어요.

저렇게 대나무를 이용해서 만든거 있죠?^^

대단한 작품이더군요.

저런건 어캐 만들지?~~

탄소 중립숲이란

생활속에서 방출되는 여러 탄소들 있죠?

몸에 안좋은 것들

그걸 나무들이 상쇄하게금 만든 숲이래요^^

앞으로 점점 더 넓혀 나가겠다니..

안산시민들은 기대해도 좋으시겠어요^^

탄소중립숲옆에 있는 미술관이에요.

저 캡슐처럼 되어 있는게..뭐였더라?

까먹었어요..뭐 요것도 조형물이겠지용^^

캡슐약처럼 이뻤어요^^ㅎㅎ

화장실에 볼일이 있어서 ㅋㅋ

화장실 가느라 미술관 들러주시구용.

들어가다보니 이렇게 복식에 관한 전시도 되어 있더군요^^

그때도 신종플루가 슬슬 유행하던 때라~

손소독기로 손소독 한 기억도 나고 하네요.

미술관 안에는 커피샵도 있어서

약속하고 만나기에 더없이 좋겠어요^^

이상 하루~뽕이네 가족 나들이 했던거 보여 드렸어요.

안산에 화랑유원지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거든요.

가까운데 사시는 분들은

주말 나들이로 요기 가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이제 겨울이라 좀 썰렁할지 모르겠군요.

가족단위보다는 이제 겨울이니 연인들..좋겠어요 분위기 있어서

미술관에서 감상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달달 떨면서 ..부둥켜 안고 다니면 없던 정도 새록새록 솟을것 같지용^^

그럼 뽕이 또 잼난거 맛난거 델꼬 올께용^^*슝~~

참참 화랑유원지 주소 하나 알려드리고 갈까요?

네비로는 화랑유원지 찍고 가심 될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