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리폼.만들기

★광고패러디-포토샵으로 깔깔 웃는 사진 만들기^^

by 쭈쭈뽕 2008. 4. 13.

★광고패러디-포토샵으로 깔깔 웃는 사진 만들기^^

<<<ㅎㅎ 쭈쭈뽕이 재미난 거 델꼬 왔어요^^

티비 광고 (무슨 광고인지는 까먹었음)에서 나왔던 건데

턱만 움직이게 해서 웃는 것처럼 만드는 ~~그런 광고가 있었지요~

그담에 보니까 몇몇 의류판매몰에서 패러디한걸 보곤 했는데요~~^^

쭈쭈뽕이 블로그 메인사진 바꾸면서

포토샵으로 요렇게 턱만 움직이면서 웃는 사진 만들어 봤어요.

모델은 우리 딸래미... ㅋㅋ

요거 만든거 보고

첨에는 "엄마,이거 올릴꺼야?"

하면서 저어^^하더니~~

"야~~요거 진짜 재밌지~~울 딸래미 웃는 얼굴 보면서 블로그하면 엄마 넘 좋을거 같애~~^^"

하면서 꼬셨더니..

조끔은 까다롭게 승낙을 해주었어요~~ㅋㅋ

암튼..간에 울딸래미 고마버~~^^알라븅~~

1.먼저 작업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메뉴-열기)

<<요 작업을 할 사진은 얼굴이 클로즙되고 또한 웃는 사진이면 더 좋아요.~

2.그리고는 다각선툴(왼쪽 사진에서 선택된 툴)을 이용하여 아래치아서부터 턱까지

선택을 해줍니다.(선을 따라 조끔씩 클릭하면서 정교하게 선택~)

3.그리고는 무브툴 (오른쪽 도구박스에서 선택된 툴)을 이용하여 선택된 부분을 살짝 아래로 당겨주세요.

그럼 턱이 아래로 내려오겠죠~

사진은 없지만 요렇게만 두면 엄청 엽기스럽습니당.

자 이제 자연스럽게 고르게 할차례~~

4.요 사진 그대로 다른이름으로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작업중인 사진은 복원하여 주시구요.

그런 후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을 다시 열어주어요.

5.턱선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건데요.

현 상태는 턱이 일부분만 내려와서 부자연 스럽거든요.

그러니 복원된 원래 사진의 턱부분을

선택하여 무브툴을 이용하여 턱을 내려준 사진에 맞춰주세요~~자연스럽게..

6.여기서 부터 당신의 노하우가 필요한데요~

입안을 정리해야할 차례입니다.

복사툴을 이용하셔도 되고

또는 색상을 따서 입안을 메꾸어 주셔도 되요.

(전 색상을 따서 피커라고 하나요~~스포이드 모양툴을 이용

색상을 딸 곳을 클릭하시면 제일 비슷한 색으로 색상선택이 되요.

그 다음...지우게 툴을 이용해서 입안을 분홍색을 지워주지요)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어요~~^^;;과정샷이 없어서~~

7.입가장자리의 그림자를 선택툴과 그림자툴로 만들어 주시구요.

그림자는 색상을 갈색으로 하심되요.

(아니면 아시죵?~색상 따서 같은 색상으로 칠해주심된답니다)

8.그렇게 해서 만든 모양이 위의 사진이어요~

작은 이미지로 만들거라~입안의 색상이 좀 달라도 티가 별로 안나요~~^^

<<요땐 입안의 그림자를 안만들은 상태네요~~하나는 그림자가 있고

하나는 없잖아요~~그려주심 더 자연스럽게 됩니다^^ㅎㅎ

9.이제 이미지레디에서 편집을 할건데요.

이미지레디에서 편집할려면

두사진중 하나를 다른 사진위에 드래서 해서 올려줍니다.(사진이 딱맞게 )

10.이제 메뉴-파일-이미지레디에서 편집하기

클릭하시면 편집기가 열립니다.

그러면

메뉴 클릭하시고 메뉴-WINDOW-ANIMATION

을 클릭하시면

11.요런 오른쪽의 작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작은 창의 아래부분보시면 휴지통 모양 옆에 새파일 만들기 아이콘 있어요.

크걸 클릭하시면 파일창이 하나 더 떠요.

그러면 사진처럼 작은 창의 맨앞 사진 클릭하고

아래 레이어 창의 눈 모양을 하나만 켜지게 해줍니다.

12.그리고는 작은 창의 둘째 작은 사진 클릭한후

아래 레이어 창에서 아까 선택한 것은 눈이 안보이게 하고

다른 레이어에 눈이 보이게금 선택해주어요.

13.그런다음 작은 창의 사진 바로 아래를 보시면 시간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0.2초로 맞췄어요..둘다..

그런다음..사진에서 보듯이 재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의 맨앞 사진처럼 움직이는 사진이 되요.

14.그러면 이제 저장을 해줄건데요.

움직이는 사진으로 할 거면 GIF 파일로 저장을 해야하거든요.

그래서

메뉴-FILE-SAVE OPTIMIZED AS..

요걸 클릭하신후 GIF파일로 저장하시면 되요.

***다른 님들은 어떤 캡쳐 프로그램을 쓰는지~

선택툴을 쓰거나~메뉴툴 선택할때도 캡처를 잘도 하시던데~

제 프로그램은 지원이 안되어서

자세한 설명이 빠져서 안타깝네요~~^^;;;

좀 뒤져봐야겠어요..좋은 캡쳐 프로그램으로요~~

요렇게 만든게

요거 만들기 전에 진짜 광고처럼 목각인형 느낌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딸래미가 싫다고 해서 ~~후딱 ~~선을 지웠습니당~~ㅋㅋ

턱옆으로 선을 그려주어서 만들어 주었는데~

아무래도~~제 얼굴가지고 장난치는게 싫었는지~~

ㅋㅋ 이뿌게 나온걸로 올려달라는군요..

<<<딸래미가 방긋방긋~~깔깔깔 웃어주는 사진을 보면

조금 우울한 일이 있어도 금방 좋아질것 같아요~~

요즘 딸래미도 나름 학교생활하면서 힘들어 하는데

화이팅~~^^하라고 외쳐주고 싶어요~~^^

<<<중간중간 과정컷이 없고 설명이 좀 부족한 점이 있지만

포토샵을 좀^^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무리 없는 내용으로 생각되어서 포스팅을 완성했어요..

중간..포기할까 하는 맘이 좀 들었다는 ㅋㅋㅋ

그럼 뽕이는 더더 재밌고 맛난거 만들러 가용~~^^잠시 바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