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특별.요리

☆떡만두국 끓이기-쭈쭈뽕표.떡만두국 간단히 만드는 방법^^!

by 쭈쭈뽕 2009. 1. 31.

☆떡만두국 끓이기-쭈쭈뽕표.떡만두국 간단히 만드는 방법^^!

설날때 사놓은 떡이 남아 있어

떡만두국을 점심때 끓여 먹었어요.

요거 요거 간단해서 후다닥 만들어서 후루룩 먹음 좋지요.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은 아시겠지만

그래도 간단히 뽕이처럼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알록달록~!

이번엔 천연 색소가 들어간 칼라떡으로 만들었어요.

담백하니 맛난 떡만두국~

끓여보아요.우리!

*재료:계량은 밥숟가락 기준

.떡 -여자한손으로 3줌

.만두-8개

.두부 1/3모

.물-밥공기로 5~6개

.대파 반대

.다진마늘 1/3술

.계란1개 -간편고명

.김1장-고명용

.국간장1술

.소금 반술

-나머지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마지막쯤 간을 마저 해줘요.

.멸치 한손으로 한줌

.쇠고기 90그람정도

*만들기*

1.물을 냄비의 반정도 못되게 붓고

사진처럼 쇠고기와 멸치를 넣고 먼저 끓여요.

(저는 요렇게 했지만 쇠고기만 덩어리채 넣어 끌여 육수물을 낸 후에 해도 되요.

쇠고기 없을땐 멸치국물만 내도 되구요)

2.떡은 사진처럼 물에 한번 헹궈 놓아요(딱딱해진 떡이라면 물에 30분정도 불려 놓지요)

두부도 깔뚝썰어 놓아요.

3.멸치는 건져내고 끓이면서 생긴 거품을 걷어낸후

국간장을 한숟가락 넣고 소금을 반숟가락 같이 넣어줘요.<적당한 수준까지 간이 맞춰지겠죠.용량은 물의 양에 따라 달라요.

육수물이 끓으면 떡과 만두를 넣어줘요.

4.국이 끓으면 깍뚝썬 두부를 넣고

계란을 하나 풀어 넣어줘요(계란 고명을 올려도 좋지만 전 요걸 좋아한답니다.넣자마자 바로 풀지말고 살짝 익었다 싶을때..1분만 기다렸다가^^)

5.대파 송송 썰어넣고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맞춰요.

조금씩 넣어가면서 맞추면 되죠.

(아까 국간장 넣을때 국간장만 넣었다가 마지막에 소금간해도 괜찮아요)

6.김가루를 만들어서 올려줘요.-김가루를 넣으면 더 맛나지요.

좀 깔끔하게 올릴려면 가위로 세로로 길게 잘라 가지런히 올려도 좋아요.

뽕이는 그냥 편안한 스타일로~

설쇠고 남은 떡이 있다면

오늘은 떡만두국도 좋겠지용?~ㅎㅎ

오늘도 맛난거 드시공.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