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아이.간식

☆매콤한 고추장 러스크 만들기-식빵으로 만드는 간단 간식(아이간식,간단요리,청청원.순창.찰고추장.맥주안주)(쭈쭈뽕.레시피)

by 쭈쭈뽕 2009. 6. 25.

☆매콤한 고추장 러스크 만들기-식빵으로 만드는 간단 간식(아이간식,간단요리,청청원.순창.찰고추장.맥주안주)(쭈쭈뽕.레시피)

쭈쭈뽕이는 아이들 간식을 러스크를 자주 만들어 먹어요.

왜냐면,,ㅎㅎ 만들기 편하기 때문이죵.

게다가 만들어 놓으면 아이들이 몇분만에 바닥을 보이게금 잘 먹으니

만들 맛이 난다고 할까요?~~^^

그런데 이번엔 고추장을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어 봤어요~

고추장을 넣은 러스크는 어떤 맛일까?

궁금하신 분은 뽕이처럼 만들어 보세용~

보통의 러스크와는 차별화된 맛!

ㅎㅎ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데요.

게다가 이번엔

매콤하고 찰진 맛이 일품이라는 청정원 순창고추장을 넣어 더더 매콤해서 맛났어요.

왜 뜬금없이 러스크에 고추장을 넣었어?

라고 한다면 ㅋㅋ

맛있으니까..한국의 맛이 나니까 요렇게 대답하고 싶군요.

다른 제품이 아니라 청정원 순창 우리쌀 고추장은,

맛도 다른제품보다 더 매콤해서 좋고..쌀로 만든거라 ..맛이 정말 깔끔하거든요.

일반 고추장으로 만든 제품보다~더 칼칼하고 또 찰진 느낌~이라

어떤 요리를 해놔도 맛나더군요.

그리고 밀가루는 방부제니 뭐 표백제니 이런걸 많이 쓴다고 하는데

국산쌀~로만 만들어서 더 안심이 되네요.

거기다 요즘 찰고추장이 땡기는 이유가~아마

이~분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이 고추장이 일면 효리 고추장이잖아요~^^~~

털털하고 카리스마 있고 인간미 넘치는 나오는 이효리가 나온다는 그 이유때문에

자꾸 마트가도 더 손이 가지 않나 싶은데요.

보너스~+청정원 순창 효리 CF~

착착~~감기는 맛을 소리로 표현했나봐요~.

순창 우리쌀 고추장 레시피 만들어 볼 시간!

그럼 찰지고 맛나는 순창 찰고추장으로러스크를 만들어 보자구요~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하시지요?그렇다면 뽕이 따라오세용~~~

*재료:(밥숟가락기준,그람)

식빵 6개

고추장 1술

버터 100g(4술정도)

설탕 1술

+부가재료(선택사항)

파슬리가루,마늘다진것(아이들 용으로 빼고,어른들을 위한 안주용일때 마늘까지 넣으면 더 좋아요)

*만들기

1.버터는 전자렌지용 그릇에 담아 전자렌지에 1분가량 돌려 버터를 물처럼 녹인다.

2.식빵은 먹기좋은 크기로가로.세로로 잘라준비해둔다(참고길이 2*3센티정도)

3.고추장을 듬뿍떠서 녹인 버터에 넣고 잘섞어준다.버터와 잘 안섞이지만 숟가락을 바닥까지 떠가며 열심히 섞어줘요.

4.설탕도 한숟가락 넣어 섞어준다.

5.큰 믹싱볼에 잘라놓은 식빵을 넣고 버터+설탕+고추장을 섞은 오일을 조금씩 넣어가며

손으로 아래에서 위로 들어가며 잘 묻혀준다

(이때 식빵이 부서지지 않게 살살 하고,또 식빵 일부에만 버터가 묻지 않고 골고루 묻게 해요.

그래서 조금씩흘려 넣으면서 섞어요.왈칵 붓지 않고^^)

6.오븐팬에 붓고 간격이 있도록 골고루 펴주고 설탕 세꼬집 정도를 휘휘 뿌려주고 파슬리가 있다면 파슬리가루도 뿌려준다.

7.210도로 예열한 오븐에 5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오븐에 따라 다르니 색상을 봐가며 구우면 되요.노르스름할때까지)

자 이제 완성이 되었어용~

요거 안주로도 좋다고 말씀드렸잖아용~

낭군님하고 오랜만의 맥주마시는 해피타임이라면~

안주만드는 시간도 줄여보세용 ㅎㅎ

이거 만드는거 금방 뚝딱이니 그까이꺼 대충 섞어 버무려서 오븐에 넣고

신랑 눈빛 한번 마주치고 ..오븐열어~노릇하게 구워진~안주용러스크를 대접해보세용

별거 아니지만화끈한 러스크만큼 부부간의 사랑도 뜨거워 지지 않을까 싶어요.

안주로도 좋지만

저희 집 같은 경우엔

초등학생인 딸내미가 고추장 김치찌개 요런 종류들을 좋아하는 아이라~

요런 매콤한걸 넘 좋아하네요.

사실 이건 울 딸내미 방과후 간식을 위해 만든거라지요 ㅎㅎ

사진 찍는데 아들이가 마구 컵을 굴리고 놀아용~ㅎㅎ

장난꾸러기~^^!우후훗~

사실 요거 다섯살배기 작은 아이는 두세개 먹고 안먹었어요.맵다고 ㅎㅎ

그치만 큰아이..초등학생인 큰아이한테는 대박이었지 않습니까?~^^

식빵 6개로 한판 굽고 또 따땃하게 먹고싶다고 해서 또 한판굽고

그래봤자 만들기 쉬워서 ,,엄마한테도 일도 아닙니다!

+보너스팁!-더 맛나게 만드는 방법

1.맥주안주로 만들때엔 다진마늘도 반 숟가락 정도 같이 버터에 풀어 만들어요.

2.식빵 자르지 않고 붓으로 고추장 버터물을 발라서 구워주면 더 버터가 골고루 붇어서 더 바삭하고

구어지는 정도도 좋아요.

그럼 뽕이 이상 ~아이 간식으로도 좋고

또 맥주안주로도 좋은 고추장~맛 러스크 보여 드렸어요.

어떻게 무지 간단해서..함 만들어봐 싶으시죵?~ㅎㅎ

그렇다면 뽕이와 같은 맛 낼려면 청정원 순창 우리쌀~찰고추장으로 해보세용~

완젼,,매콤!~찰찰~!

뽕이가 써보고 좋지 않으면 ~멘트가 안길어지지만

실제로 써보니..정말 맛있어요.

특히 떡볶이 하면 아이가 호호 불어가면서 물마셔가면서 ..정말 잘먹더군요.

떡볶이는 좀 매운맛이 있어야지요~~^^

그럼,,오늘도 맛난거 만드셔서 가족분들 사랑듬뿍 받는 하루되세요.

뽕이도 오늘은 좀 해먹여야 겠어요..뭘할까나~ㅎㅎㅎ

요리책 들어가는 걸로다 해먹여야 겠어요~~^^~~열심히 으샤으샤 해야지요.

절 믿어주시는 분은 위해서^^!

http://www.chakchak.co.kr/

<<클릭하시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참 그리고 홈페이지 가보니 요런 이벤트가 있더라구용~

퀴즈 맞추고,,저런 상품 받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전...죠기,,김냉이랑 식기세척기가 받고 싶어요.

황금쌀이 탐나지만서두..ㅎㅎ 어려울 것 같아서요~

시간되시면 한번 응모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행운은 씨앗을 많이 뿌려놔야 걷어지는 것 같아요.

행운,행복 모두 껴안으시는 님들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