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별별.요리

☆초콜렛맛~컬러호떡!(백년초와 브로컬리가루의 영양!,호떡만드는방법)(쭈쭈뽕의 요리발전소)(with nano carbon range)

by 쭈쭈뽕 2008. 12. 22.

☆초콜렛맛~컬러호떡!(백년초와 브로컬리가루의 영양!,호떡만드는방법)(쭈쭈뽕의 요리발전소)(with nano carbon range)

마트에서 시판호떡가루를 5세트들이 한박스째 사왔더니

ㅎㅎ 자주 해먹게 되네요.

뽕이가 그냥 밍숭밍숭한거 딱 질색팔색 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컬러호떡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약간 분홍색~또..약산 초록색이 나지요?

분홍색은 백년초가루를 넣은 거구요.

또 초록색나는건 브로컬리가루를 넣어서 그래요.

그리고 ..호떡안에 넣는 설탕소~있잖아요

요기에다가 초코칩을 넣어서..초코맛이 나게 해봤더니..오홍~맛난데요~

맛이 궁금하다면 만들어 드셔보세용^^

*재료:

시판 호떡가루 1봉(설탕소,호떡가루,이스트 세트)

물2/3컵(100도시~팔팔끓인물)

맹물 1컵

백련초가루 한숟가락(코코아가루 인스턴트커피가루도 좋아요)

브로컬리가루 한숟가락(녹차로 바꿔도 무방해요)

식용유

1.물 한컵 정도를 머그컵에 붓고 전자렌지에서 팔팔 끓여요.

2.요 따끈한 물과 맹물을 섞어서 약 45도시 정도로 맞춥니다.

(이스트 발효를 할건데 이스트는 50도시 이상이면~꼴까락~^^사멸한답니다..주의해야해용)

물의 양은 시판찰호떡의 뒷면 참고~ㅋㅋ

3.이 물에 온도가 내려가지 않게 지체없이 이스트를 넣어 잘 섞어주어요.

그다음 가루를 넣고요.

요건 색을 낼거니

요단계 전에 미리 이스트물을 반을 나눠서

가루를 가각 넣어주면 좋구요.

아님 저처럼 요렇게 가루넣어서 반죽한다음 나눠서 색깔가루를 섞어도 되요.

반죽을 적당히 분할하여

백련초가루와 브로컬리가루를 각각 섞는다.

반죽위에 비닐을 덮어서

실온에서 30분 ~40분 발효시킨다.

랩~위생봉투 다 좋아요.

뽕이는 오븐발효했어요.

잘되죠 ㅎㅎ

실온해서 해도 되는데

겨울인 경우 온도가 낮아서 좀 오래걸려요.

그럴땐 더 오래 놔둬도 좋고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다른 호떡만들기로 링크걸어놓을께요.거기 내용있어요.

일단 나노카본 전기레인지의 전원을 올려서 약3단 약불에 구웠어요.

(요거 체험하고 있는데 참 편리하네요)

그리고 후라이팬을 올리고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줘요.

(부침개의 생명은 넉넉하 기름,호떡도 마찬가지예요)

시판 호떡의 설탕소~에다 초코칩을 넣구요.

아까 얘기했던 것처럼 코코아가루 한숟가락으로 대체해도 좋아요.

반죽을 한덩이 떼어

동글리어 손바닥위에 놓고

다른 손바닥으로 넓게 펴준뒤

설탕소~를 넣어줘요.

잘 오므려준뒤

잘 부쳐내 주면 되는데

제가 호떡전용누름개가 없어 주걱으로 했는데 모양이 별루네요 ㅎㅎ

약불,,

후라이팬에 호떡반죽올리고

아랫쪽이 뒤집을 만큼 익으면

뒤집개로 뒤집어요.

그다음 꾹꾹 눌러펴주고

다시한번 뒤집어서 얇게 펴주면되요.

사진보시면 가장가리가 부풀었죠.

요게 익기전에 주걱으로 주로 끝부분을 꾹꾹 한번더 눌러줘요.

그러면 얇직하고 맛난 호떡이 된답니다

뽕이는 요 사진의 것은 그렇게 못했네요..

좀..끝이 두껍게 되었어용~

아까 드린 말씀처럼 끝부분 익기전에 꾹꾹 더 눌러주면

뽕이보다 더 이쁘게 나와요.

몇번 만들수록~노하우가~ㅋㅋ

호떡 장사나 하러갈까봐요~^^

속을 함 볼까요?

색깔이 진하죠?

초콜렛칩 덕분이에요~

브로컬리향이 살짝나면서

초콜렛맛이나요.

브로컬리향은 진하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구요.

백년초의 새콤한 맛과 초코의 맛이 잘 조화를 이루네요^^~

맛나게 드시구요.

그럼..뽕이는 더 잼난거 맛난거 데리고 올게용

참참..요건 좀 설명을 자세히 하지 않았구요.

더 자세한 호떡만들기 보시려면

요기를 눌러구경하시길 바래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