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쭈쭈뽕.쿠키

☆쿠키만들기-가을나뭇잎쿠키&코스모스꽃쿠키(가을 분위기 물씬나는 쿠키만들어요,쭈쭈뽕레시피,아이싱쿠키,아이간식,홈메이드)

by 쭈쭈뽕 2008. 10. 14.

☆쿠키만들기-나뭇잎쿠키&코스모스꽃쿠키(가을 분위기 물씬나는 쿠키만들어요,쭈쭈뽕레시피,아이싱쿠키,아이간식,홈메이드)

<<<

가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아니..우리가 가을 속에 어느새 들어와 있는데요~^^

가을이 그리워서

동네 친구랑 같이 공원에 갔어요.

아이랑..친구랑~

도시락 대신 간단한 쿠키를 준비해 봤답니다.

쿠키이름은 ㅎㅎ 특이하면서 이뻐요.

가을 나뭇잎 닮아서 가을나뭇잎쿠키!

코스모스처럼 그려서 만든 코스모스 쿠키!!

쭈쭈뽕이표 식빵으로 만드는 간단 애플파이랑 같이 들고..소풍 떠나봐요~~^^~~~

아리따운 동네 친구의 섬섬옥수~!

요게 바로 코스모스쿠키에요~^^!

나뭇잎과 함께한 가을!나뭇잎쿠키~

코스모스쿠키랑 가을 나뭇잎 쿠키를 단체 촬영해 봤어요~

정말 가을 분위기 물씬나죵?~^^

아들이가 어찌나 맛나게 먹어주던지요..ㅎㅎㅎ

지나가는 아이랑 같이 나눠먹기도 했어요.

그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할께욧~~^^

암튼..우리는..요..가을 분위기가 나는 쿠키를 후딱 만들어야 해요..

왜냐?

넘 맛나고 이뻐거든요 쿄쿄쿄^^~~

^^ㅎㅎ 오븐에서 뜨끈뜨끈 바로 구워져 나온 단체 쿠키사진부터 감상하시죠~~~

*재료소개*-계량기준=그람g

박력분 300

버터 190

설탕 90

물엿15

계란 55-계란1개넣음

소금 3

바닐라향 2

.아이싱재료

슈가파우더 3숟가락(3그릇에 1숟가락씩)

브로컬리가루1숟가락(녹차가루로 대채가능)-녹색

백련초가루 1숟가락-분홍색

계피가루반숟가락-갈색(코코아가루나 아이들제티나 커피로 대체가능)

물 한숟가락정도씩

---가루들이 없을 때엔..색상있는 쥬스로도 가능해요.예를들어 포도주스 오렌지주스..등등^^

우리집엔 슈가파우더 없다고 하면 설탕을 믹서기로 갈아서 전분을 약간 섞어주면되요.

또는 가는 것도 귀찮으시면 계란노른자에 색상을 적당히 섞어주는 센스를 발휘하셔도 좋아요^^!

*참고사항*

3가지 색상이니 세그릇을 준비하는데요

한곳엔 슈가파우더+브로컬리가루+물

또 한곳엔 슈가파우더+백련초가루+물

나머지 한곳엔 슈가파우더+계피가루+물

요렇게 넣어 섞어 물감처럼 만들면 되구요.

*만들기*

.버터는 실온에서말랑말랑 할때까지 녹여(30분정도 실내방치) 거품기를 돌려 풀어줘요.

.설탕을 넣고빠른 속도로 돌려 설탕이 녹고 퍼석한 버터가 크림처럼 부드러운 상태가 될때까지 거품기를 돌려줘요.

.여기에 계란을 2회에 나눠서 넣어서 마찬가지로 거품기를 빠른 속도로 돌려..노른자의 노른색이옅어져 크림색이 될때까지.

마찬가지로고속으로 저어줍니다.

.그다음 밀가루를 체쳐서 넣고 주걱을 세워서 111를 그리며 반죽을 자르듯히 하면서

저어주어요.그러면 한덩이 반죽이 완성된답니다.

.이걸 냉장고 냉장실에 넣어 30분간 두어요.

.꺼내어 도마나 작업대에 놓고요..덧밀가루를 살짝 뿌려가면서

납작하니.밀어줘요 두께는 5미리정도..

일정하니 해주어야 골고루 색상이 나구요..

.그다음 컵으로 동그랗게 눌러 잘라주고

.그리고 이제문양을 그려줄아이싱크림을 만들건데요.


슈가파우더 적당량에 색상을 낼 가루 넣고 물로 되직한듯.걸쭉한듯하니 섞어 물감처럼 만들어요.


.준비된 컵으로 잘라진 반죽에 준비된 아이싱크림으로 그림을 그려줘요.



.175도로 예열된 오븐에 12분가량 구워줍니다

(각 가정의 오븐이 조금씩다르니..맞게 해주시구요.또..색상은 짙지 않게..보통쿠키보다 덜구워주어요)



요거 식감은요.

바삭바삭한 쿠키라기보다

부슬부슬한 쿠키예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바삭한 쿠키는 사랑하지 않는 편이라 ㅎㅎ

요런 부드러우면서도..보실보실한거 좋아해요~^^

그리고 맛은..다 아시듯이..달콤하구요.

아이싱을 해줄 거라서

설탕을 보통보다 10그람 정도 더 줄여서 넣었어요.

.

.

가을 분위기 물씬나는 쿠키!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해보세요~^^

아마 받으시는 분께서 기뻐하시겠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유치원,학교 간식을 넣어줘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사랑하는 그이..선물로 딱이겠죠~ㅎㅎ

행복한 가을 되세요~~

그럼 뽕이는 더더 맛나고 재미난 거 데리고 올께용~^^

*맛난거 재밌는거 풍성한 블로그 매거진 -쭈쭈뽕 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