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미션.요리

[웨지감자 대신 웨지고구마 어때요?]쭈쭈뽕.아이 방학 간식~고소담백 웨지 고구마와 고구마튀김!

by 쭈쭈뽕 2009. 8. 12.

[웨지감자 대신 웨지고구마 어때요?]쭈쭈뽕.아이 방학 간식~고소담백 웨지 고구마와 고구마튀김!

뽕이 살은 고구마살?

ㅎㅎ

요즘 고구마를 많이 먹고 있어서

살들이 모두 고구마살 같아용~ㅋㅋ

뽕이 어렸을적엔

고구마를 하도 잘 먹어서

오빠들이 뽕이 살뎅이를 꼬집고는~

고구마살~이라고 놀렸다지용~ㅎㅎ

고구마의 자연스런 달콤한 맛과 또 파근파근한 느낌

다들 많이 좋아하시겠지요?

그런 뽕이~이번엔 웨지감자대신에 웨지고구마를 만들어 먹었어용~

ㅎㅎ 맛은 짐작되지요?

웨지감자랑 똑같이 하는데 재료만 고구마예요~

자자..달달해서 더 맛난 웨지 고구마 만들어 보아용

*재료*

(2인분 간식)

(계량단위 그람,밥술)

고구마 중간사이즈 4개

버터 40그람

(서울우유 240그람짜리 세개 나눠진것 있어용 그중 반개 쓰면 되지용)

소금 1티스푼

설탕 1술반

파슬리가루 약간

1.깨끗이 씻은 고구마를 웨지모양(v자형)으로 잘라 줍니다.

2.찜통에 고구마를 속이 익을만 하게 쪄줍니다.

3.버터는 전자렌지에 40초 정도 돌려서 녹인 후 소금,설탕 넣어 잘 섞어줍니다.

4.볼에 쪄낸 고구마를 넣고 버터물을 파슬리 가루도 같이 넣어 섞어줍니다.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노르스름할 때 까지 구워냅니다.

대략 15분

(팬바닥에 닿는 부분은 눌을수 있으니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어요)

요렇게 웨지 고구마 완성!

이제 고구마튀김 만들어 볼까요?

채쳐서 만든거니 고구마채 튀김이 알맞겠지용~

이건 ,,뭐 넘 간단해요.

고구마 채쳐서 기름에 튀겨주면 됩니다용~

저는 기름을 적게해서 튀겼는데 넣어 잘박할 정도로만 식용유 써도 괜찮지요^^

가끔 입이 심심할 때엔 요런 담백하고 고소한 간식도 좋네요.

뽕이처럼 하면

고구마를 찜통에 찐거라 속이 파근파근하구용

전자렌지에다 익히면 다소 쫄깃하게 되겠구용.

물에 삶아서 하면 더 부드러운 식감이 되겠슴당.

고구마는 우유랑 먹음 정말 맛난데~ㅎㅎ

우유 한잔이랑 아니면 상큼한 오렌지주스 등과 같이

먹음..출출할 때의 간식으로 좋습니당..

고구마채 튀김은 그냥 담백하게 저렇게 먹어도 좋고

크림치즈에 찍어먹음..정말 맛나지용.

웨지고구마도 크림치즈와 먹음..맛난데

집에 없는 관계로 ㅎㅎ

아쉽더군요.

그럼,,웨지감자 대신 웨지 고구마랑,

바삭 고구마 튀김 해먹은 이야기 해드렸구용~

그럼 또 맛난거 잼난거 데리고 올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