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변신.핫케익

(핫케익시리즈 4탄)핫케빠스 드셔보셨나요?전 먹어봤어요 홍홍^^

by 쭈쭈뽕 2007. 11. 15.

자~~벌써 4탄까지 왔슴당..

핫케익시리즈 제 4탄의 주인공은 핫케빠스 되겠슴당^^

핫케빠스 요거 잘 읽어야 되요..

잘못해서 받침하나 잘못넣으면 민망한거이 되니 쿄쿄쿄^.~

우째서 핫케빠스냐면?

쭈쭈뽕이가 그냥 핫케익을 빠스로 만들어서 그렇지요.

요거 달달하니 맛나니..맛이 궁금하신분은 뽕이랑 고고!

설탕줄이 실타래처럼 얽히는?^^ 맛난 바삭!빠스..

요거 요렇게 만들어요.

*재료:핫케익가루,우유,황설탕(설탕종류상관없음),식용류,물<-요게 재료의 다예요~

*만드는 방법

1.핫케익가루에 우유를 섞어 멍울이 없게 잘 풀어준다

(저는 요구르트를 조금 넣어줬어요..사진에보이는^^

그치만 안넣어주셔도 되구요..넣으실려면 조금만 넣어주셔요..나중에 시럽으로 버무릴거니 맛만나게요..

요구르트가 달아서^^;)

농도는 부침개정도의 농도예요 걸쭉한 느낌으로..(요건 살짝 두껍게 할거라 뽕이표 핫케롤보다는 되직하게요)

2.후라이팬을 살짝 달궜다가 약불로조정. 기름을 반숟가락 넣고 키친타올로 한번 쓰윽 닦아서

기름을 정리해줘요.(표면이 매끈하게 하기 위한 작업)

모양상관없으시다면 후라이팬을 기울여주면서 기름을 골고루 묻혀주는 작업만 하셔도 되요.

암튼,인제 후라이팬에 반죽을 한번 쫘악 깔아줘요.

3.그런다음 사진처럼 위에가 구멍이 뻥뻥 뚫리면서 표면에 수분이 살짝있는 상태일때

주걱으로 반을 나눠준뒤 사진처럼 반 접어줘요. 묘양을 한쪽은 좁은 타원형을 만들거기 때문에

맞물리는 부분을 주걱으로 꼭 꼭 눌러주었어요.

4.그런다음 대략 2센티정도의 길이로 댕강댕강 잘라주시구요.

5.이제 넓은 후라이팬에 설탕 네숟가락 기름 한숟가락 물한숫가락 넣고

불을 올려 젓지않고 설탕이 녹을때까지 기다립니다.

불은 약불...설탕이녹으며 끓어오르면 주걱으로 살살 저어주신후 준비된 핫케익을 넣어서

빠른시간에 재빨리 묻혀내심되요.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젓지않는게 중요해요..^^

그러면 설탕이 덩어리지면서 분리가 된답니다.

자 완성되었네요...줄이 실처럼 쫙쫙~~지는게 ㅋㅋ

겉은 사탕처럼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게..

앙~~내가 하고서도 울딸래미한테

뽕이가 이럽니다..

"요거 넘 맛나지 않냐?빵집에서 파는거 같쥐?"

그러니 울딸도 제딸이라 ㅋㅋ

엄지손가락 세우면서 칭찬해줬어용..

요거요거 사진상엔 바삭함을 잘 모르시겠죠?

그렇담..직접 만들어서 느껴보셔요..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달콤함에 감싸여 샤르르 녹는느낌 ㅋㅋㅋ

간단하니 만들어서 손님 대접하기도 좋구요..

참참참 제가 요거 하나씩 봉지에 넣어 유치원이나 학교에 간식을 보내도

손색없을것 같아요..

저두 하루 롤로 만든후 빠스로 뒹굴려서 보낼생각이에요^^~

*빠스 설탕시럽 만들때 주의사항~

설탕보다 기름이 후라이팬 바깥을 가게 해주세요.

그래야 설탕이 잘 타지않아 더 맛나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