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변신.핫케익

(핫케익)요거이 핫케버거!-고구마패티에 핫케익버거빵이라~~?

by 쭈쭈뽕 2007. 11. 13.

핫케익시리즈 제 3탄의 주인공은 ...바로공감하신다면 공감팍팍!

핫케버거!가 되겠습니당~

마치 핫케익이 햄버거인양 고구마를 패티로 삼아 물고 있다는데

자 모두들..어찌된 사연인지 구경갑시다~^^

모양은 햄버거인데 맛은 어떨까요? 쭈쭈뽕이를 따라해가면서 그 맛을 찾아보아요~

*재료:핫케익가루,우유,고구마 5개(중간사이즈),설탕 5숟가락정도(가감가능),물

1.고구마를 먼저 익힙니다.고구마가 밤고구마로 이번엔 그냥 물을 잘박하니 넣어 물에다 푹 삶아줬어요.

삶을때 주의사항은 물을 많이 넣지 않고 .물이 거의 졸아질때까지 끓여주면 고구마맛이 물에 빠지지 않고 맛나답니다.

2.뜨거울때 껍질벗겨 주걱이나 수저로 으깨주시구요.

3.으깬 고구마에다 설탕 우유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여기서 우유로 농도를 맞추는데요..저렇게 반죽을해서 동그랗게 모양을 낼꺼니 너무 질척해도 안되고

약간 되직한 정도가 좋아요.

여기서 생크림이나 꿀이 구비되어 있다면 넣으시면 더 맛나고

굵은 체에다 한번 내려주면 더 부드러운 고구마 패티?^^가 완성되겠지요.

전 성가셔서 그냥갑니당^^*

4.고구마반죽을 핫케익 크기만하게 미리 동글납작하게 빚어놓구요.

5.핫케익가루에 우유를 넣어 농도를 맞추시는데요.

숟가락으로 떠서 일자로 또르르 떨어지는 농도로 합니다.(붕어빵반죽이 떨어지는 농도보다는 더 되게^^)

어렵게 생각하지마시구용..그냥 걸쭉하게 해주심되지요^^

6.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 살짝두르고 키친타올로 쓰윽~~기름을 펴준다는 느낌으로 닦아내주어요.

그런다음 약불에서 한국자씩 떠 놓고 국자로 쓰윽 한번 돌려서 반죽을 펴주시공 뭉근히 익혀주심되요.

7.이제 만들어진 핫케익위에 고구마반죽넣고 위에 핫케익 올려서 한뻔 손바닥으로 꾹 누른다음

접시에 올려서 맛나게 드심되겠어용..

(저는 반정도는 설탕시럽물을 만들어 핫케익양쪽에 바른뒤 고구마 넣어서 만들었어요

단거 좋아하심 그렇게 하셔도 되요..굳이 바로 드실거면 안하셔도 달고 맛나요)

아이들은 엄마가 만드니까 하나씩 집어가서 놀다 또 집어먹고 했는데요..

사진찍지도 못할만큼 옆에서 성화였다는...

아이있는 요리블로거분들께선 공감하실거예요..

식구들이 아주 사진찍는사이우찌나 방해를 하는지ㅋㅋ

*설탕시럽물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용?

다 아시겠지만 물과 설탕 동량으로 냄비에 넣고 젓지않고 그대로 조리면 되요..

(설탕한숟가락에 물한숟가락 요런식!)

거품이 나면서 바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바로 꺼주면 되죠..

더 놔두면 아예 사탕이 되니 조심 ㅋㅋ

*요즘 뽕이가 그냥 게으름을 마냥 피우고 있네요..

ㅎㅎ 저처럼 게으름이 어깨를 짓누를때 아그들은 뭐 먹을꺼 없냐고

애궂은 냉장고문만 열었다 닫았다할때

그때 만들어 주면 좋아요.

요거 피크닉용으로 하실땐 설탕시럽물을 핫케익에 양쪽안쪽에 바르고 데려가셔요.

그럼 잘 분리가 안되구요..집에서 바로 드실거면 상관없습니당.

맛나게 만들어드시공..공감하시거나 담아가실땐 한마디 남겨주셔용..

뽕이에겐 피가 되고 살이된답니당 ㅎㅎㅎ

*쭈쭈뽕이네 블로그 더 놀다가기~~재미와 맛이 가득 ㅋㅋ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