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변신.핫케익

(핫케익 5탄)우유시럽에 샤워한 두툼~핫케익

by 쭈쭈뽕 2007. 11. 17.

우유시럽을 만들어 봤어요.

핫케익 위에 가을비 마냥 샤라락 뿌려봤지요.

그랬더니

?

넘 맛난거 있죠^^

이번엔 핫케익 시리즈 5탄이에요.

왜 계속 핫케익으로 가냐구요?

음...게으름 피우느라 한두번 만들어 본건데 만들어보니 넘 재밌는거 있죠..

한가지 아이템으로 몇가지 아이디어가 나오나 스스로를 체크도 해볼겸..잼나요^^

하나는 넙적하니 부쳐서 시럽올리고

하나는 조그만 롤로 만들어 그 위에 우유시럽을 올렸네요^^

찐득찐득하니 핫케익에 딱들어붙어 있는 우유시럽...

부드럽고 딱 좋은 농도로 만들어보았어요.

*재료:핫케익가루,우유,계란1개,흰설탕,우유

*만드는 방법

1.핫케익가루에 계란하나 톡깨서 넣고 우유를 넣어 섞어

걸쭉한 농도로 만든다.

2.후라이팬을 달군후 바로 약불로 바꾼뒤..

식용유 반숟가락 부은후 키친타올로 닦아내면서 골고루 기름을 무친다

3.후라이팬에 가득히 얇은듯이 핫케익반죽을 붓고

핫케익표면에 구멍이 뚫리면서 표면이 약간 수분이 있는 정도일때

한쪽 끝에 뒤집개를 넣고 핫케익 반죽을 반으로 딱 접어 붙인다.

4.아래위로 색상을 갈색으로 내면서 은근히 속까지 익혀낸다

-----요게 넙적한 핫케익의 레시피구용.

-----롤로 만드는 방법은 제 레시피중 핫케롤을 참고해주세요.

5.자 이제 하얀 우유 시럽을 만들어봐요.

냄비에 설탕4스푼,우유4스푼 넣고 젓지않고 약불에 끓여요.

설탕이 끓기시작하고 30초~1분정도 더 끓인후 내립니다.

---요건 걸쭉하니 핫케익에 딱들러붙는 시럽물을 만들기 위해서 설탕이

끓고 나서도 조금더 끓여주었어요..

---주르륵 떨어지는 시럽원하시면 설탕이 부르르 끓어오르면 그때 끄면되요.

6.이제 핫케익을 저는 반토막을 낸후 접시에 담고 우유시럽을

샤라락 뿌려서 맛나게 먹음 되죵^^~~

요거 만들어 먹음서 좀 지자분한 짓을 쭈쭈뽕이가 했어용..

자수합니당..^^

다먹고나서 접시에 묻은거 손까락으로 빨아먹었어용.

네네~공범이 있었냐구요?^^;울딸래미랑~

할말이 없슴니당. 인정합니다..시럽이 쫀득하니 넘 맛났습니당^^;

요거 만들어 드시면 당신도 공범이 될수 있답니다 ㅎㅎㅎ

*과정샷이 어캐 없네요..제 핫케익 시리즈 이제 몇개되니

죄송치만 참조해주세요^^*~~

*쭈쭈뽕이네 블로그 더 놀다가기~~재미와 맛이 가득 ㅋㅋ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