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요리/쭈쭈뽕.쿠키

@핑크그린 쿠키만들기-속이 촉촉한 골뱅이 모양 쿠키(장미짜기)아이와 함께 만들었어요^^

by 쭈쭈뽕 2008. 7. 7.

@핑크그린 쿠키만들기-속이 촉촉한 골뱅이 모양 쿠키(장미짜기)아이와 함께 만들었어요^^

<<<아들래미가 쿠키 만드는 거 넘 좋아한다고 몇번 애기 드렸잖아요.

혼자서 가끔은 냉장고 버터를 꺼내서 녹여서 휘핑한후 짤주머니로 짜고 있기도 하다는 ~~ㅋ

농담이구용~~

어떨땐~정말 냉장고 버터 꺼내서 벗기고 있기도 하답니다.

"쿠키~~~!"하면서도

ㅋㅋㅋ

손과 입에는 버터를 듬뿍 묻혀 가지고서는 말이죵^^

요 녀석이 무엇때문인지 칭얼대기에

제가 이번엔 먼저 쿠키 만들자고 꼬셨어요.

이번에 만든 쿠키는 ..이름하야 골뱅이쿠키!~

모양만 골뱅이쿠키여요..일명 장미쿠키..

저는 장미보다 골뱅이로 보여요..

그것도..@ <-요거요..

짜는 방법도 골뱅이 글자..쓰는거랑 같아요..쉽지요^^!~

제목좀 보셔용~~핑크그린이래요..

ㅎㅎㅎ 제가 만들었지만 웃기네요~~쿄쿄쿄^^

자 울아들래미랑 쿠키만들기 놀이 해봐요~~^^

*재료:(백년초가루 브로컬리가루 없다고 슬퍼마세용..안넣어도 되고 커피믹서1봉 코코아1숟갈 넣어도 大땅 맛나요^^)-단위:그람g

박력분 200

버터 100

계란(중간크기 2개-대략 85그람)

설탕80

분당30(설탕가루+전분)

소금2

바닐라향2(생략가능)

브로컬리가루 큰1숟가락.

------------------------------<요게 브로컬리 가루로 만든 초록쿠키재료.

다 ~~똑같고

브로컬리가루 빼고 백련초가루 1숟가락 반!

+떠먹는 요구르트 2숟가락(핑히 건더기빼공)

-------------------------------<요게 백년초가루로 만든 분홍쿠키재료.

->분당이 없을시 그냥 설탕 100그람 넣어주세요.

브로컬리 가루 요거 문의주시는 분 많은데 제 블로그 보시면 있어요.푸들님^^욜케 검색하심 나와요.

푸들님 선물이라~^^

브로컬리 가루 대신에 녹차가루 2/3 숟가락으로 대신하셔도 될것 같아요.

녹차가루는 대신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어서 조금만..

예민하신 분. 잠안와요ㅡ.ㅡ

*자 만들어 보아요.

1. 기본적으로 쿠키 만들때엔 버터를 실온에 녹여서 사용해요.아닌것도 있지만

그냥 말랑말랑 해질정도..

볼에 말랑해진 버터(100그람) 넣고 거품기로 마구 휘핑해줘요.

고속^^!언니 오빠~달려~~~

2.이제 여기에 설탕(80그람)+소금(2그람)+분당(30그람)+바닐라향(2그람) 섞은걸 넣고

또 빠르게 휘핑해줘요.<왼쪽 사진>

첨엔 퍼석퍼석거리지만 열심히 젓다보면 울집에 쓰는 동동구루무? 마사쥐크림!처럼

걸쭉해지면서 부드러워져요.거품기 결이 부드럽게 잡히는 정도^^!(일명 크림화!)

3.요기다 계란 하나 넣고 열심히 크림화 합니다.(오른쪽 사진)

크림화는 이제 뭔지 다 아시죵..동동구루무를 만드시면 되는거여용^^

계란을 볼에 넣은후 노른자를 톡깨서 휘핑해요.

노른자에 유화성분이 들어 있어 물과 기름이 분리되는걸 막아주죵.

다시 남은 계란 하나 넣고 또 동동구루무~~만들기

네네~~열심히 저어 주셔용..

팔이 아파도 대숩니까?다이어트에도 좋아요..언니 오빠 달려~~^^!

자~드뎌 다른 과정컷~!

4.미리 밀가루에 백년초를 넣어 계량한것을

죠기~~아까 크림화 해놓은 것에 체로내린후 섞어줘요.

(체에 내리는 이유는 재료가 잘 섞이고 또 공기가 들어가 더 바삭이는 쿠키를 만들수 있기 때문이죵)

한번 정도만 내려줘도 되요^^

5.(오른쪽사진)

떠먹는 요구르트 두숟가락 넣어줬어요.

안넣어도 되요.

건더기는 빼고 ..~짤주머니에 담을거라~

주걱으로 111을 쓰던지 川자를 쓰시던지

주걱을 세워서 쭉쭉~~~긋고

볼 옆에 묻어있는 날가루들 긁어 주시면서

그 작업을 계속하시면

어느새 한덩이로 만들어 지시는걸 보실거여요.

자~~반죽은 완성되었겠다..

짤주머니에 넣어 짜기만 하면 되네요..야홋^^!~

왼쪽이 백년초가루 섞은것(요건 요구르트 섞었어요.)

오른쪽이 브로컬리가루 섞은것(요구르트 안넣었어요.레시피대로)

6.짤주머니에 깍지 끼우고 반죽 넣어서

장미짜기로 짜줍니다.

장미짜기 방법은요.

시계보면 6시 방향있죠 거기서 시작해서 한바퀴 돌려 9시 방향에서 끝내시면 되요.

끝에서 살짝 눌렀다가 떼시공~^^

쉽죵?^

흐미~~초록색은 살짝 바람이 한번 빠졌구마이요.~~

7.이제 175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간 구워내면 되요.

저희집 오븐은 딱 요정도로 하니 이쁘게 구워져 나왔구요. 불이 센편이에요^^

보통 180도시에서 구우면 좋아요.집집마다 오븐의 종류가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뭐~~암튼..모양이 중요하겠습니까요?

맛이 중요하지라~~^^

요거 요거 맛은요~~

음 겉은 살짝 탱탱함시롱 속은 보들 촉촉!~~

쿠키가 좀 두꺼운 편이라~속이 이삼일 둬도 속이 촉촉해요..

제가 먹고 반했다는 ㅋ~~

그리 달지 않아 손이 계속 가더군요^^

요렇게 대량생산해서 며칠동안 먹고

좋은 사람께 드리고 했어요.

아들래미와 함께 만들었다면서

아들래미가 만드는 사진이 별로 없지용~~ㅋ

같이 만들땐 정신이 없어서요~

다음에는 아들래미 노대면서 만드는 장면도 함 올려볼까 싶기도^^~

*혹 문의 사항 있으시면 제 메모로그에 남겨주세요^^~

뭐 다른 경로도 괜찮구요.

카페에 옮기기도 하지만

제가 일일이 확인이 안될수도 있어요..헤헤~~^^

암튼..쭈쭈뽕이 만들어 보고 맛있기에~권하는 레시피~!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참고 레시피(여러가지중 세개만^^)

당근채-쿠키~~당근먹지않는 아이 맛나게 먹여요

쿠키에 사랑을 새겨서 선물하세요~!쇼트브레드쿠키

달콤한 요구르트, 쿠키



댓글